마카의 효능 및 성분 마카분말 복용법

마카의 효능 및 성분 마카분말 복용법

마카는 안데스 산맥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영양이 풍부하고 강한 생명력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의 뿌리와 알맹이는 순무와 비슷한 모양으로 생겼으나 영양성분에서는 많은 차이가 납니다. 마카는 아르기닌, 바린, 로이신 등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원기회복에도 좋습니다. 특히 마카에 풍부한 아미노산은 생식기관 건강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남성은 발기부전, 정력에 효과적이며, 여성은 불임증에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의 효능 및 성분 마카분말 복용법


마카에는 아미노산뿐만 아니라 호르몬 균형을 조절해주는 식물성 화합물질인 글루코시놀레이트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남성 성기능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는,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페루에서 진행한 연구에서는, 마카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전립선 비대증 완화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마카,maca,마카먹는법,마카효능,마카가루


말린 마카 뿌리에는 쌀이나 밀과 비슷할 정도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마카에는, 칼륨과 칼슘, 아연, 마그네슘, 비타민B, 구리와 같은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마카는 필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 있어, 성 건강을 개선하고 호르몬 수치를 유지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인지 기능을 개선하고 적혈구와 백혈구를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카,maca,마카먹는법,마카효능,마카가루,페루마카


마카는 여성에게도 성호르몬 증진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남미지역에서는 오래전부터 스트레스를 받아온 여성의 신체 회복이나 호르몬 균형을 맞추기 위해, 마카를 사용해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 항공우주국에서는, 호르몬 불균형이 오기 쉬운 우주비행사에게 마카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마카의 글루코시놀레이트는 백혈구와 사이토카인에 관여하여, 종양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는 다양한 색과 종류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는 일반적으로 노란색과 빨간색, 검은색 마카 뿌리가 있으며, 뿌리의 색상에 따라, 각기 조금씩 다른 맛을 가지고 있으며, 종류와 색상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 효능이 있습니다. 노란색은 비타민A 함유량이 많아 체내 해독 효과가 좋으며, 활력에 도움을 준다. 검은색은 철분 및 칼슘 함유량이 많으며 보라색은 항산과 성분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maca,마카먹는법,마카효능,마카가루,페루마카,마카분말


마카를 꾸준히 섭취하면, 질병으로부터 뇌를 보호하고 정신 건강 까지도 좋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는 보통 가루로 만들어 분말 형태로 섭취하고 있으며, 원산지인 페루에서는, 보다 다양한 형태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마카는, 마카 잼, 캔디, 과자, 시리얼 등으로 먹기도 하며, 각종 요리에 조미료 대용으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마카를 말린 다음 으깬 뒤, 다른 야채와 함께 잼이나 수프를 만들고, 마카가루는 밀가루와 섞어서 빵이나 팬케익을 만들기도 합니다.

 

마카,maca,마카먹는법,마카효능,마카가루,페루마카,마카분말,마카복용법


페루에서는 마카를 구어서 섭취하기도 하고 가루를 내어 빵이나 케이크 등 요리에 넣어 먹기도 하며, 마카의 잎은 샐러드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마카를 섭취하기 가장 쉬운 방법은, 갈아 놓은 상태의 마카가루를 구입하여, 물에 타서 먹는 방법이 가장 쉽게 먹는 방법이며, 취향에 따라서는, 우유나 요구르트 등에 타서 먹고, 샐러드 재료나 베이킹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중에는, 분말 형태나, 분말을 뭉쳐놓은 알약 형태 등이 나와 있습니다.

 

마카,maca,마카먹는법,마카효능,마카가루,페루마카,마카분말,마카복용법,마카가격


마카는, 끓는 물이나 높은 온도에서 조리하면,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며, 생으로 먹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또한 과다하게 섭취하면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카는 갑상샘 기능에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생으로 먹지 말아야 합니다. 마카분말은 적당히 섭취하면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매일 3g에서 5g 정도로 먹는 것이 좋으며, 5g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