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강낭콩 효능 및 흰 강낭콩 요리 먹는 법

흰강낭콩 효능 및 흰 강낭콩 요리 먹는 법

흰 강낭콩은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져져 있습니다. 또한 흰 강낭콩은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하기 쉬운 열량을 공급하면서도 기초 대사 량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특히 흰 강낭콩은 다른 콩보다 풍부한 파세올라민, 단백질, 식이섬유 등 다양한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치매를 예방하고 장 건강을 증진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흰강낭콩 효능 및 흰 강낭콩 요리 먹는 법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흰 강낭콩은, 다이어트로 부족한 열량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신체 기초 대사 량을 높여주어 지방을 태워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높여주기 때문에 다른 음식 섭취량을 줄여 줄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흰 강낭콩은,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여성호르몬이 부족한 갱년기 여성에 효능이 있으며, 심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흰강낭콩,흰강낭콩효능,흰강낭콩요리,흰강낭콩먹는법


흰 강낭콩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은, 콜레스테롤과 혈압을 낮춰주어 심근 경색이나 뇌졸중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 군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와 신경계 건강에 도움을 주며, 신진대사를 돕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이 흰 강낭콩에는 엽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와 태아의 결핍 증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흰강낭콩,흰강낭콩효능,흰강낭콩요리,흰강낭콩먹는법,흰강낭콩다이어트


흰 강낭콩 100g에는 단백질 하루 권장 섭취량의 47%가 함유되어 있어 세포의 성장과 건강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지방산, 각종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폴리페놀과 망간, 아연, 구리, 셀레늄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를 보호하고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한 흰 강낭콩은, 하루 200g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흰 강낭콩 다이어트는 누구나 쉽기 집에서도 따라할 수 있습니다. 우선 식사량을 줄이되 그 중에서 절반을 흰 강낭콩으로 대체하면 됩니다. 한 논문에 따르면 한 달간 일반식을 하면서 흰 강낭콩을 섭취한 결과 특별한 식이요법 없이도 한 달간 평균 4kg를 감량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30일 동안 실시한 실험에서도, 흰 강낭콩을 섭취한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체중과 체지방, 신체 사이즈 등의 부분에서 차이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흰강낭콩,흰강낭콩효능,흰강낭콩요리,흰강낭콩먹는법,흰강낭콩다이어트,흰강낭콩성분


흰 강낭콩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흰 강낭콩 밥을 먹는 방법은, 쌀과 불린 흰 강낭콩을 4:1로 섞어서 밥을 지어 먹으면 됩니다. 특히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흰 강낭콩을 더 늘려서 먹으면 됩니다. 또한 흰 강낭콩 한 주먹을 정도를 찌개에 넣고 끓이면 담백한 맛을 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이 풍부한 찌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흰 강낭콩은 우유와 궁합이 좋은 식품으로, 흰 강낭콩의 주요 성분이 지용성이기 때문입니다.

 

흰강낭콩,흰강낭콩효능,흰강낭콩요리,흰강낭콩먹는법,흰강낭콩다이어트,흰강낭콩성분,네이비빈


흰 강낭콩은 삶아서 먹어도 좋습니다. 흰 강낭콩을 삶을 때는, 흰 강낭콩을 물에 깨끗이 씻은 후 15분 정도 센 불에 삶다가, 중간 불로 줄여서 10분 정도 더 끓여주면 됩니다. 특히 흰 강낭콩을 삶을 때, 뚜껑을 열게 되면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반드시 뚜껑을 닫고 삶아야 합니다. 흰 강낭콩은, 주로 파스타나 수프 등에 사용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밥에 넣어서 먹거나, 삶아서, 그냥 먹고 샐러드 형태로 먹기도 합니다.

 

흰강낭콩,흰강낭콩효능,흰강낭콩요리,흰강낭콩먹는법,흰강낭콩다이어트,흰강낭콩성분,네이비빈,흰강남콩


흰 강낭콩은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날콩으로 섭취하게 되면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흰 강낭콩은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흰 강낭콩에는 렉틴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생으로 섭취하면, 구토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흰 강낭콩을 과다하게 섭취 시에도,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느낄 수 있으며, 혈압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관련된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