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씨드 효능 및 성분, 치아씨드 먹는 법

치아씨드 효능 및 성분, 치아씨드 먹는 법

치아씨드는 탄수화물과 지방이 없고 식이섬유를 비롯한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식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친수성을 가진 식품으로 물에 담그면 부피가 열두 배정도 늘어나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치아씨드는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높여주고 뇌세포 기능을 좋게 하여 치매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치아씨드는 항산화 효능이 있어 노화방지에 좋으며, 우유보다 많은 칼슘이 함유되어 골다공증 예방과 뼈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성분, 치아씨드 먹는 법


치아씨드에는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 비타민 B, 엽산, 칼슘, 칼륨, 철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치아씨드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돕고 장내 숙변을 제거하며, 변비 해소에도 좋습니다. 치아씨드의 껍질은 수용성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리놀레산이 함유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고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후에 혈당이 급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주며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치아씨드먹는법,CHIASEED,치아시드,치아씨드다이어트,치아시드효능,치아시드먹는법


치아씨드에는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뼈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치아씨드는 10g54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으며, 몸에 좋은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의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오메가-3는 체내에 쌓인 독소와 불순물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오메가-3가 풍부한 치아씨드는 같은 중량의 연어보다 더 많은 오메가-3 함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치아씨드효능,치아씨드,치아씨드먹는법,CHIASEED,치아시드


치아씨드는 작은 씨앗이면서도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치아씨드 한 스푼에는 우유 한 컵보다 많은 양의 칼슘이 함유되어 있으며, 섬유질은 케일의 17, 철분은 시금치의 3, 항산화 성분은 파프리카의 3배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인슐린의 균형을 맞춰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변비를 예방하고, 장 내의 프로바이오틱스를 늘려주어 장을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장내 숙변을 제거시켜주고 소화 장애 개선에도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치아씨드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자또한, 철분과 칼슘, 식이섬유,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들은, 두피와 피부를 건강하게 합니다. 또한 치아시드에는, 칼슘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붕소와 리신, 알라닌, 프롤린, 아르기닌 등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적은 양을 먹더라도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치아씨드효능,치아씨드,치아씨드먹는법,CHIASEED,치아시드,치아씨드다이어트


치아씨드에 풍부한 알파리놀렌산은 치매예방 성분인 EPADHA 으로 변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치아씨드는 기억학습 능력을 높여주고 뇌세포 기능 유지를 도와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치아씨드는 항산화 효능이 있어 노화방지에도 좋습니다. 치아씨드는 검은색과 흰색, 갈색 등이 있는데, 특히 검은색 치아씨드에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흰색은 단백질이 더 많고, 갈색 치아씨드는, 쓴맛이 나면서도 영양성분은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아씨드효능,치아씨드,치아씨드먹는법,CHIASEED,치아시드,치아씨드다이어트,치아시드효능


치아씨드는 물이나 우유, 시리얼, 요거트 등에 타서 먹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치아씨드는 심장을 건강하게 하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피부미용과 두피관리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치아씨드는, 미국 영양학회에 따르면, 바나나나 플랜 틴보다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채소보다 단백질이 풍부하고, 귀리에 비해서 섬유질이 두 배나 더 많은 양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아씨드효능,치아씨드,치아씨드먹는법,CHIASEED,치아시드,치아씨드다이어트,치아시드효능,치아시드먹는법


치아씨드는 혈압을 낮추기 때문에 저혈압이 있는 사람이나 고혈압 약을 먹고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치아씨드는 자궁을 수축시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씨드는 물을 흡수하는 친수성이 뛰어나 물에 불린 후에 섭취를 하는 것이 좋으며, 치아씨드를 물에 불려먹지 않은 경우에는, 복부 팽만과 위액을 흡수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치아씨드를 다량 섭취 시에는 설사나 위경련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