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피쉬콜라겐 가루 효능 및 콜라겐 먹는 법

저분자 피시콜라겐 가루 효능 및 콜라겐 먹는 법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어류의 비늘이나 껍질에 풍부한 콜라겐을 추출한 물질로, 물고기 콜라겐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피쉬콜라겐은 고분자 콜라겐인 동물성 콜라겐보다 분자 크기가 작기 때문에 흡수율이 좋고 흡수 속도가 빠릅니다. 또한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면, 혈관 내 장벽을 통해서, 피부와 머리카락, 장기, 뼈 등 콜라겐이 필요한 인체 조직에 흡수되게 됩니다. 특히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흡수력이 높아 피부미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가루 효능 및 콜라겐 먹는 법

 

피쉬콜라겐은 피부결과 피부 탄력, 보습, 주름 방지 등에 효능이 있으며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에 상처가 났을 대 새로운 조직을 형성하여 상처가 빨리 낫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쉬콜라겐은 뼈 건강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피쉬콜라겐은 뼈의 미네랄 밀도를 증가시켜서 골밀도를 높이고, 항염증 효과가 있어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관절이 약한 사람도 피쉬콜라겐은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관절건강에 좋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펩타이드콜라겐,콜라겐효능,저분자콜라겐

 

피쉬콜라겐은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유지하고 주름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쉬콜라겐은 탄수화물과 지방은 없으며 97% 이상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을 형성하는 아미노산이 고농축으로 함유되어있어 효과적으로 흡수되게 됩니다. 또한 피쉬콜라겐은, 항박테리아 성분인 콜라겐신이 함유되어 있어, 코나 피부에 기생하며 식중독을 일으키는 황색포도상구균의 성장을 억제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펩타이드콜라겐,콜라겐효능,저분자콜라겐,먹는콜라겐

 

콜라겐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아미노산이 모여 만들어진 단백질의 한 종류입니다. 특히 콜라겐은 우리 피부의 70%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피부 탄력과 뼈, 잇몸, 연골, 관절 등에 반드시 필요한 단백질을 구성하게 됩니다. 콜라겐은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감소하여 피부나 모발, 근육, 손발톱 등이 약해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시기에 콜라겐을 섭취하게 되면 증상을 완화하고 건강한 피부와 탄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흡수율이 좋은 피쉬콜라겐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보통 콜라겐성분을 섭취하기 위해서 족발이나 돼지껍데기, 닭발 등을 섭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동물성 콜라겐은 고분자 콜라겐이기 때문에 2% 정도만 흡수되기 때문에 피부에 별다른 도움이 안 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흡수율이 좋은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명태와 홍어, 연어 껍질 등에서 하고 있으며, 보통 가루로 만들어 섭취하고 있으며 흡수율은 84%정도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해양콜라겐과 바다콜라겐 등이 있는데, 갑각류나 해파리 등에서 추출한 콜라겐으로, 피쉬콜라겐과는 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펩타이드콜라겐,콜라겐효능,저분자콜라겐,먹는콜라겐,피쉬콜라겐

 

저분자 피쉬콜라겐 가루를 구입하여 복용할 계획이라면 원재료인 생선의 종류나 사용 부위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피쉬콜라겐으로만 표기하고, 콜라겐의 출처가 불분명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흡수율을 잘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은데, 보통 84%의 흡수율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는 평균적인 수치일 뿐, 저분자 피쉬콜라겐 제품마다 흡수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펩타이드콜라겐,콜라겐효능,저분자콜라겐,먹는콜라겐,피쉬콜라겐,생선콜라겐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제품에 펩타이드라고 써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저분자콜라겐 펩타이드는 몸에 흡수가 잘 되도록 가수분해 된 것이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다콜라겐이나 해양콜라겐과 같이 피쉬콜라겐과 비슷한 이름을 가진 콜라겐의 경우에는, 어류에서 추출한 콜라겐이 아닌 조개, 해파리 등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만든 것이기 때문에 피쉬콜라겐을 고를 때는 잘 살펴봐야 합니다. 또한 제품함량도 100% 피쉬콜라겐으로 이루어진 것인지 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펩타이드콜라겐,콜라겐효능,저분자콜라겐,먹는콜라겐,피쉬콜라겐,생선콜라겐,콜라겐가루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주로 가루로 판매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의 보관과 주의사항에 대해 잘 살펴봐야 합니다. 피쉬콜라겐은 2500m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쉬콜라겐은 1일 최대 섭취량인 2500mg 보다 더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체외로 배출되게 됩니다.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낭비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직까지 피쉬콜라겐에 대한 부작용은 정확히 밝혀진 바가 없기 때문에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