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다미아 효능 및 마카다미아 넛 하루 섭취량

마카다미아 효능 및 마카다미아 넛 하루 섭취량

마카다미아는 오스트레일리아 북부지역이 원산지로 알려진 고급 견과류중 하나로, 전 세계 마카다미아의 유통량의 90%를 하와이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마카다미아의 풍부한 영양과 뛰어난 맛이 주목받기 시작하자 하와이에서는 1946년부터 대규모 재배를 시작하여 세계 최대의 마카다미아 생산지가 되었습니다. 현재 마카다미아는 오스트레일리아를 비롯한 호주와 하와이 이외에도 뉴질랜드, 브라질, 미국의 캘리포니아, 코스타리카, 케냐, 볼리비아, 콜롬비아 등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마카다미아 효능 및 마카다미아 하루 섭취량


마카다미아에는 칼슘, , ,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열매의 73%는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카다미아는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풍미가 뛰어나며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마카다미아 지방은 몸에 좋은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뇌 기능을 좋게 하며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마카다미아에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올레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카다미아효능,마카다미아오일,마카다미아먹는법,마카다미아오일효능


마카다미아는 견과류 중에서도 불포화지방산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뇌세포의 활동과 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에 좋습니다. 또한 체내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분해시켜 배출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포만감을 오래 동안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카다미아에는 오메가3 지방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과 뇌 건강에 좋습니다.

 

마카다미아넛,마카다미아효능,마카다미아오일,마카다미아먹는법


마카다미아는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올레인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올레인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순환 및 혈류 개선에 도움을 주며, 체내의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체내의 중성지방과 각종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마카다미아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낮춰주고, 심근경색, 동맥경화, 고지혈증, 뇌졸중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카다미아에는 각종 비타민, 미네랄, 고체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마카다미아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은 팔미트산이라는 고체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어 피부 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염증을 억제하여, 기미와 주근깨, 잡티, 여드름, 피부염 등을 억제 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 건강에 좋습니다.

 

마카다미아넛,마카다미아효능,마카다미아오일,마카다미아먹는법,마카다미아오일효능


마카다미아에는 비타민 A, 오메가3, 미네랄 등, 눈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의 눈을 구성하는 망막의 구성 성분으로, 시력을 보호하고 시력 회복에 효과적인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시신경의 손상을 방지하고, 녹내장과 백내장 등을 예방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강력한 항산화 색소를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으로 부터 눈의 점막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눈의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가 뛰어나 안구 건강에 좋습니다.


마카다미아넛,마카다미아효능,마카다미아오일,마카다미아먹는법,마카다미아오일효능,마카다미아넛오일


마카다미아에는 각종 비타민, 칼륨,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소염 작용, 진통 작용이 뛰어나 염증 반응을 유발하는 효소의 활성화를 억제하여 연골세포를 보호하고 연골 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관절 연골을 보호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골밀도를 향상시키고, 뼈의 결합 조직을 튼튼하게 하여, 노인들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나타나기 쉬운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등을 예방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카다미아넛,마카다미아효능,마카다미아오일,마카다미아먹는법,마카다미아오일효능,마카다미아넛오일,Macadamia


마카다미아는 생것으로 섭취하기도 하지만 보통 소금으로 간을 하여 섭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과자, 케이크, 타르트, 파이, 아이스크림, 초콜릿, 버터 등의 가공식품의 재료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마카다미아는 100g695kcal, 고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10~15알 정도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비만, 고혈압,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