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모마일 차 효능 및 성분 카모마일 오일 효과

카모마일 차 효능 및 성분 카모마일 오일 효과

카모마일은 국화과에 속하는 대표적인 허브중 하나로 달콤하고 상큼한 사과 향을 가지고 있어 대지의 사과로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카모마일은 오래 전부터 불면증과 신경통, 염증 등의 치료제로 쓰일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 차는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심신안정과 불면증 해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카모마일은 피부 미용에도 효능이 있으며, 손발이 차거나 콧물 재채기와 같은 감기 기운이 있을 때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몸을 따뜻하게 하게 하여 감기를 낫게 하고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 효능 및 성분 카모마일 오일 효과


카모마일은 강력한 항암 성분으로 알려진 아피제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모마일에 풍부한 아피제닌은, 노란색 색소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성분 중 하나로, 다른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마찬가지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암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아피제닌은 암을 유발하는 돌연변이 RNA 생성을 억제하여 암세포가 퍼지는 것을 막아주고, 발암 인자인 인슐린 유사 성장호르몬-1의 수치는 감소시키며, 항암 인자인 인슐린 유사 성장호르몬 결합 단백질-3의 수치는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모마일,카모마일차,카모마일효능,카모마일차효능,카모마일티


카모마일에는 아피제닌뿐만 아니라 항당뇨 성분인 퀘르세틴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 환자의 혈당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은 에스트로겐에 관여하여,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모마일에는 글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근육통 등 통증을 완화시켜 주며, 생리통을 완화시켜준다는 연구 보고도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은 긴장 완화와 신경 안정 등의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카모마일,카모마일차,카모마일효능,카모마일차효능,카모마일티,캐모마일차


카모마일 특유의 향은 심신 안정에 효능이 있어 불면증을 완화하고 숙면에 도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은 살균작용과 진정 효과가 있어 여드름이나 피부염을 앓고 있는 사람, 구내염, 인후염, 관절염 등의 통증 완화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에는 에스트로겐이 함유돼 있어 생리통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카모마일 차는 커피와는 달리 카페인이 없어 임산부가 마시기에도 좋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연구를 통해서 카모마일 차가 생리통을 줄여 주는 것으로 밝혀져 있는데, 특히 이란 마슈하드 의과대학에서 실시한 연구에서는, 80명의 여대생을 두 개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을 진행했는데, 참가자 중, 1개 그룹은 하루 2잔의 카모마일 차를 마시게 한 뒤, 3개월간 생리주기에 맞춰 철저한 설문을 진행한 결과, 1개월 만에 대조군에 비해 생리통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모마일,카모마일차,카모마일효능,카모마일차효능,카모마일티,캐모마일차,케모마일


카모마일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종류에 따라서 효능도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차로 우려서 마실 경우 진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차로 우려서 마시면 소화기병, 부인병, 피부 질환 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로마의 카모마일의 경우에는 향이 좋은데다 강한 진정 효과가 있으며 소화기계통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카모마일은, 진정 작용과 살균작용, 소염작용, 이뇨 작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모마일,카모마일차,카모마일효능,카모마일차효능,카모마일티,캐모마일차,케모마일,캐모마일티


카모마일은 보통 잘 말려 차로 마시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카모마일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카모마일 오일이나 화장품, 목욕제 등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카모마일 오일은,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 피부 염증이 있는 경우, 카모마일 오일을 직접 바르거나 목욕할 때 목욕제로 사용하면 피부 진정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크림이나 로션 등에 섞어서 사용해도 좋고, 취침 전 아로 마로 피우고 자면 수면을 유도하여 불면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카모마일,카모마일차,카모마일효능,카모마일차효능,카모마일티,캐모마일차,케모마일,캐모마일티,케모마일차


카모마일은 사용하기 전에 국화과의 알레르기가 있는지를 먼저 확인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화과 식물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카모마일을 사용 할 경우, 접촉성 피부염이나 습진, 아나필락시스 쇼크 등을 포함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카모마일은 자궁을 자극하는 성질이 있어 유산에 이르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임신부들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