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비름 효소 효능 및 성분 쇠비름 먹는 법

쇠비름 효소 효능 및 성분 쇠비름 먹는 법

쇠비름은 시골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잡초중 하나지만 고대부터 여러 나라에서 식용과 약용으로 써온 풀입니다. 쇠비름은 맛이 시큼하고 짭짤하며 뿌리부터 줄기까지 전체를 먹을 수 있으나 맛이 좋은 채소는 아닙니다. 하지만 쇠비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A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점막과 피부를 보호하고 눈 건강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유기화합물이 풍부하여 위장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구리가 함유되어 있어 조혈작용과 함께 혈액 순환이 잘 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쇠비름 효소 효능 및 성분 쇠비름 먹는 법


쇠비름은 전 세계에 분포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쇠비름은 꾸준히 먹으면 장수한다 하여 장명채, 다양한 곳에서 자생한다하여 사산태, 마치채, 돼지풀, 말비름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쇠비름은 채송화와 비슷한 외형을 가지고 있으며, 비름보다 억세다는 뜻에서 쇠비름이라 불려 왔으며, 푸른 잎, 붉은 줄기, 노란 꽃, 흰 뿌리, 검은 씨 등, 다섯 가지 색을 가져 오행초로 불리기도 하는데, 쇠비름효소를 담글 때는 잎에서부터 뿌리까지 전체로 효소를 담가야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쇠비름효능,쇠비름,쇠비름효소,쇠비름먹는법,마치현


쇠비름에는 오메가3 지방산, 비타민A, 유기화합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과 당뇨, 관절염, 치매, 변비, 피부질환 등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우울증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쇠비름을 효소로 담가 먹으면 장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쇠비름 효소가 몸 안의 콜레스테롤과 독소를 배출되게 하며 숙변제거와 변비해소 등에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쇠비름 효소는 만성대장염과 관절염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쇠비름효능,쇠비름,쇠비름효소,쇠비름먹는법,마치현,쇠비름의효능


쇠비름에는 오메가3, 비타민D, 비타민E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비타민C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쇠비름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혈액을 깨끗하게 정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관을 부드럽게 확장하고 혈액 순환이 잘 되게 하여 깨끗한 혈액을 공급하여 신체 조직을 건강하게 합니다. 또한 세포막의 구성을 부드럽게 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전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쇠비름은 혈당 조절능력이 뛰어나 단백질의 당 합성을 줄여 체내의 혈당을 조절시켜 주고, 당질과 지방에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막고,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 예방에 도 좋습니다. 또한 쇠비름은 항염 작용이 뛰어나, 기미나 주근깨, 잡티, 여드름을 억제하여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소염 작용이 뛰어나, 버짐이나 종기, 아토피 등 각종 피부질환을 개선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쇠비름을 꾸준히 섭취하면 깨끗하고 윤기가 흐르는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쇠비름효능,쇠비름,쇠비름효소,쇠비름먹는법,마치현,쇠비름의효능,쇠비듬


쇠비름은 효소로 먹어도 좋지만 달여서 마셔도 설사 등의 장염 증상을 개선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어린이들의 급성장염으로 대변에 출혈과 함께 점액이 보일 때는 쇠비름 생즙에 꿀을 약간 타서 3~4일 정도 복용시키면 복통이 줄어들고 혈변이 개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어른의 경우에는 말린 쇠비름을 달여서 마시는 것이 더욱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말린 쇠비름 10g 에 수렴작용이 강한 오배자를 4을 추가하여 물 1L에 달여서 따뜻하게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쇠비름효능,쇠비름,쇠비름효소,쇠비름먹는법,마치현,쇠비름의효능,쇠비듬,쇠비름즙


쇠비름에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특히 뇌 세포막의 구성을 원활하게 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뇌에 영양과 산소를 충분히 공급되게 하여, 뇌세포 간의 신호전달 능력을 향상시켜 주고, 산화 스트레스와 각종 염증을 감소시켜 주며, 뇌신경을 자극하여 뇌 세포를 활성화 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쇠비름을 꾸준히 섭취하면 기억력 향상과 인지능력 향상, 치매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쇠비름효능,쇠비름,쇠비름효소,쇠비름먹는법,마치현,쇠비름의효능,쇠비듬,쇠비름즙,쇠비름효소효능


쇠비름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수족냉증이 있는 경우자제 해야 하며, 고혈압 환자도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쇠비름은 요로결석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소변을 시원하게 보지 못하거나 이뇨작용이 원활하지 못한 사람, 요로결석 증상이 있는 사람은 섭취를 자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쇠비름은 생으로 먹어서는 안 되며, 자궁을 수축하는 작용이 있어 임산부도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