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오일 효능 및 동백기름 사용 법

동백오일 효능 및 동백기름 사용 법

동백오일은 주로 머릿기름으로 사용되어 왔지만 근래 들어 모발 보호 효과뿐만 아니라, 보습과 진정 작용이 뛰어나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동백오일은 식물성 오일 가운데서도 유일하게 우리나라에서 미용목적으로 사용되어온 기름으로, 예로부터 동백오일을 머리카락에 발라 윤기 나고 탄력 있는 모발을 가꾸는데 사용해 왔으며, 두피 가려움증을 해결하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 연구결과에서도 동백기름이 가려움증을 유발하는 황색포도상구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피부 가려움과 알레르기 피부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동백오일 효능 및 동백기름 사용 법


동백오일은 오메가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특히 오메가 지방산은 피부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피부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여 주름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동백오일은 올레인산이 풍부하여 피부 속 이물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의 피지 층과 유사한 특성이 있어 피부 자극이 적고, 빠르게 흡수되기도 합니다. 식용으로도 사용되는 동백기름은, 고온에서 볶아서 착유하기 때문에 고소하고 맛이 좋아 모든 음식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동백오일,동백오일효능,동백기름효능,동백씨오일,동백씨기름


동백 오일에는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 9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동백오일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와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주름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약용으로 이용할 경우 혈관질환과 기관지염,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백오일은, 피부 트러블과 자외선 차단, 피부 보습 및 진정 효과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백오일,동백오일효능,동백기름효능,동백씨오일,동백씨기름,동백기름


동백꽃은 암술과 수술, 꽃받침을 제거하고 식용할 수 있으며 기름을 채취하기도 합니다. 특히 동백꽃 오일은, 피부 미용과 아토피, 피부병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동백 꽃 오일은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보습효과가 뛰어나, 피부를 촉촉하게 하며, 모발에도 좋아서, 머릿결을 부드럽게 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동백오일이 동백꽃에서 나온 기름으로 생각 할 수 있지만, 동백기름은 동백의 씨에서 얻은 기름입니다.


동백오일은 유분 막을 형성해 주어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백 오일은, 큐티클의 단백질을 채워주는 효과가 있어, 머릿결의 재생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동백오일은 기름임에도, 모공을 막지 않아 인체에 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더욱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한 동백기름은 방치하더라도 증발하는 일이 거의 없으며, 정제한 동백기름은 담백한 맛이 있어 요리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동백오일,동백오일효능,동백기름효능,동백씨오일,동백씨기름,동백기름,동백꽃


동백 오일은 보통 헤어오일과 식용으로만 사용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동백오일은 손톱과 발톱을 건강하게 유지해주는 효능이 있어 손톱과 발톱 관리에도 좋습니다. 수분 막을 형성하는 동백오일이 수분 손실을 막아주어 건조해지는 손과 발톱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네일 아트를 자주 받는 여성의 경우 손톱의 영양분이 빠져나가 손톱이 얇아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때 동백기름을 발라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동백오일,동백오일효능,동백기름효능,동백씨오일,동백씨기름,동백기름,동백꽃,동백꽃효능


동백기름은 참기름 대신 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백기름은 발연점이 250도로 높기 때문에, 전이나 부침개를 부칠 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또한 동백기름은 천식이나 기침 등의 기관지 질환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약용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동백기름의 올레인산은 올리브유보다 20% 이상 높게 함유되어 있어 최고급 식용오일로 평가받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국내산 동백기름에는 올레인산이 85% 이상 함유돼 있어, 최고의 품질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백오일,동백오일효능,동백기름효능,동백씨오일,동백씨기름,동백기름,동백꽃,동백꽃효능,동백씨


동백오일은 뛰어난 보습 효과를 가지고 있어, 생 동백유를 피부에 그대로 발라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끈적이지 않고 잘 스며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로션에 동백기름을 섞어서 바르면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며 피부에서 동백오일의 좋은 향이 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동백기름을 칼이나 스테인리스 냄비에 미리 발라두면 녹이 스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나무에 바를 경우 나무의 결을 아름답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