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마자기름 효능 및 부작용, 피마자오일 사용법

피마자기름 효능 및 부작용, 피마자오일 사용법

피마자기름은 아주까리기름으로도 불리기도 하는데 독성이 강해서 날것으로 먹으면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외용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피마자기름은 다른 식물에는 거의 들어 있지 않은 지방산인 리시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피마자기름은, 생리활성물질과 독성 단백질인 리친을 비롯한, 복합 당단백질, 알칼로이드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피마자는 감기와 변비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모발과 두피 건강에도 좋아서, 오래 전부터 머릿기름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피마자기름 효능 및 부작용, 피마자오일 사용법


피마자기름은 오랫동안 모발 미용제로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피마자기름은 두피와 모발에 좋은 성분과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피마자기름은, 항진균성 및 항균성을 가지고 있어, 모발과 속눈썹의 성장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두피 건강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마자기름은, 비타민 E와 단백질, 오메가 6, 9 등과 같은 지방산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리시놀레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과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피마자기름효능,아주까리,피마자,피마자오일,피마자기름


피마자기름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감기와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마자기름은 예로부터 민간에서는, 이질과 변비와 같은 소화기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어 왔으며, 염증을 제거하고 독을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종기 초기 증상과 옴, 버짐, 악창, 경부림프절염, 대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 등에 사용해 왔습니다. 또한 피마자기름은 소화 장애뿐만 아니라, 화장품과 향수, 페인트 등에도 사용되고 있으며, 고대 인도에서는 피마자기름을, 완화제나 램프용 연료와 관절염 치료에도 써 왔습니다.

 

피마자기름효능,아주까리,피마자,피마자오일,피마자기름,피마자효능


피마자는 염증을 제거하고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의료용으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피마자기름은 박테리아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과 같은 각종 병균을 죽이는 효과가 있어 다양한 피부병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피마자기름은 피부 마사지나, 찜질 등에 사용하는데, 림프구 순환이 원활하게 하고 피부를 통해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찜질과 마사지 요법에 대해 효과를 인정하고 있는 병원에서는 피마자유를 이용한 처치를 하기도 하며,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암환자를 위한 클리닉에서 피마자유요법을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마자기름은 예로부터 우리조상들이 즐겨 사용해온 기름 중 하나로, 멋을 부리는 중년들은 피마자유를 이용하여 머리를 올백으로 넘기기도 했으며, 배가 아플 때는 먹는 약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특히 피마자유를 먹으면 복통이 생기면서 설사를 하게 되는데 소장을 통과할 때 지방물분해효소의 작용을 받아 분해되어 자극성 피마자유산을 방출하여 장관의 유동운동을 증가시켜 설사를 유도하여, 복통을 유발하는 독성물질을 배출시켜 복통을 사라지게 합니다. 또한 편두통에도 효과가 있으며, 신체의 저항력을 키워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마자기름효능,아주까리,피마자,피마자오일,피마자기름,피마자효능,피마자유


피마자기름은 리시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모발 성장을 향상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마자기름은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소량만 발라도 모낭까지 깊숙이 침투하여 영양분을 전달하기 때문에, 꾸준히 사용하면 탈모를 예방하고 머리카락이 자라도록 합니다. 또한 속눈썹을 자라게 하는 효능이 있어, 속눈썹이 부족한 사람이 저녁에 세수를 한 뒤, 면봉에 피마자유를 살짝 찍어 눈썹에 2-3일 정도 꾸준히 발라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마자기름효능,아주까리,피마자,피마자오일,피마자기름,피마자효능,피마자유,피마자오일사용법


피마자기름에는 비타민E와 같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정화와 보습 효과가 있으며, 피부 노화 방지에도 좋습니다. 피마자기름을 피부에 사용할 때는, 먼저 테스트를 통해 부작용이 없는지 확인해야 하며, 피부 유형에 따라서는, 유기농 캐리어 기름에 희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성 피부에는 피마자기름에 코코넛 기름을 혼합하여 사용하고, 지성 피부에는 호호바 기름이나 포도씨 오일, 올리브오일 등이 좋습니다. 특히 피마자기름은 모발 성장과 컨디셔닝 효과가 있으며, 머리결의 윤기를 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마자기름효능,아주까리,피마자,피마자오일,피마자기름,피마자효능,피마자유,피마자오일사용법,아주까리기름


피마자 씨는 매우 강한 독성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대략 8개 정도의 피마자 씨앗 속의 성분으로 성인 남성을 사망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피마자씨 껍질에 많이 들어있는 리신 성분은, 독성이 강할 뿐만 아니라 해독제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피마자는 장기에 충혈을 일으킬 수 있으며, 낙태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먹지 말아야 하며, 평소에 변이 무르거나 소화기가 약한 사람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