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및 부작용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및 부작용

콜라겐은 우리 몸에서 피부와 관절, 뼈 등 신체 대부분에 필요한 물질로 3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단백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생선 등 어류에서 채취하는 저분자피쉬콜라겐은, 명태나 연어, 홍어 껍질 등의 생선에서 추출할 수 있으며, 피부 수분과 탄력에 도움을 주고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뼈와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및 부작용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및 부작용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저분자피쉬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에 비해 저분자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분자량이 작은 저분자인 만큼, 84%까지 흡수될 수 있는 반면, 동물성 콜라겐의 경우에는 흡수율이 2% 대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저분자피쉬콜라겐은 피부미용과 관절염, 연골 손상, 탈모 방지에 도움을 주고,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등의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저분자피쉬콜라겐 효능


저분자피쉬콜라겐은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은, 피부 개선은 물론이며 신진대사작용을 원활하게 하게하며, 노폐물 배출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저분자피수콜라겐은, 연골 건강과 뼈의 칼슘 손실 방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고 탈모방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1


저분자피쉬콜라겐은 중년이후에 급격하게 감소하는 체내 콜라겐 함량을 증가시켜 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보습해 주고 주름살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저분자피쉬콜라겐 펩타이드를, 피부 주름과 탄력, 보습에 효과가 있다고 인정하면서 어느 정도 피부에 좋은 영향이 있다는 것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은 피부에 노화 방지 기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 피부의 콜라겐은 20세가 넘으면 분해되기 시작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우리는 점점 더 많은 콜라겐을 잃어 갈수 있으며, 저분자피쉬콜라겐은 피부의 주름과 셀룰라이트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저분자피쉬콜라겐을 보충하면 피부 수분, 탄력, 부드러움, 탄력 및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2


저분자피쉬콜라겐은 흉터를 완화하고 빠른 치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저분자피쉬콜라겐은 단백질 합성 및 세포 증식을 촉진하는 역할하며, 피부의 세포 외 기질을 재생하여 피부 조직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저분자 피쉬 콜라겐이 긁힘에서 화상, 흉터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피부 손상과 변형 후에 피부 재생을 촉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3


저분피쉬콜라겐을 보충하는 것은 피부만 아니라 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콜라겐은 우리 뼈의 90%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은 인과 칼슘과 같은 미네랄 흡수를 원활하게 합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은 뼈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과 같은 미네랄 흡수를 지원 하여 뼈 강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저분자피쉬콜라겐은 뼈를 재생하고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4


저분자피쉬콜라겐에 풍부한 글리신은, 인체에 다양한 이점을 준수 있으며, 다른 유형의 콜라겐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저분자피쉬콜라겐의 글리신은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최근 체내 낮은 수준의 글리신이 인슐린 저항성을 유발하여 당뇨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실제로 Alberta Diabetes Institute에서 실시한 2016 년 연구에서 제 2 형 당뇨병 환자는 체내 글리신 수치가 낮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글리신이 풍부한 저분자피쉬콜라겐을 보충하면 혈당 수치를 안정화하고 인슐린 저항성 글리신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5


저분자피쉬콜라겐 먹는 법

저분자피쉬콜라겐은 주로 고운 분말의 형태를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우유나 주스 물수에 타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요리에 곁들여 먹으면 됩니다. 또한 저분자피쉬콜라겐을 섭취할 때는 개봉 후에는 가급적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고, 실온에 보관하기 보다는 냉장보관하며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 6


저분자피쉬콜라겐 부작용

저분자피쉬콜라겐은 알레르기가 발생하거나 과다하게 섭취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저분자피쉬콜라겐은, 명태껍질과 같은 생선 껍질이나 비늘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저분자피쉬콜라겐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나 메스꺼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하루 섭취량은 2500mg (2.5g)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