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아르기닌 효능 및 부작용 엘아르기닌 많은 음식

엘아르기닌 효능 및 부작용 엘아르기닌 많은 음식

엘아르기닌은 우리 몸의 대사와 해독작용을 하는 주요 아미노산 중 하나로 우리 몸에 필요한 산화질소 생성을 돕고 에너지를 활성 시켜 주며 혈류량을 증가시켜 근육에 산소, 영양분을 공급해줘 운동 후 근육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또한 운동 전에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촉진해 운동 효과를 높여주고 피로물질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엘아르기닌 효능 및 부작용 엘아르기닌 많은 음식엘아르기닌 효능 및 부작용


엘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어류의 정자에 많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단백질인 프로타민에 속해 산화질소 생성을 돕고 기초 대사 량을 증가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엘아르기닌은 혈관의 평활 근을 이완시켜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항노화 호르몬인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고 근육 량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엘아르기닌 효능 엘아르기닌 효능


엘아르기닌 효능

엘아르기닌은 체내에서 합성되는 성분이기 때문에, 비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되고 있지만, 체내합성 능력이 부족한 어린이에게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엘아르기닌은 성인이 되면 체내에서 엘아르기닌을 생성할 수 있지만 나이나 건강 상태, 영양소 섭취에 따라 합성능력이 달라질 수 있으며,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차 감소하게 됩니다.

 

엘아르기닌 효능 1


엘아르기닌은 인체에서 성장호르몬촉진과 체지방분해, 면역력 향상, 신장건강, 발기부전치료 뿐만 아니라 산화질소를 생성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르기닌이 생성하는 산화질소는 혈관을 확장시키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관이 확장되면 혈압을 내려주고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하며 혈중 독소제거에도 도움이 됩니다.


엘아르기닌은 영양보충에 도움을 주며,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혈당 조절과 성기능 개선, 성장 촉진 등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엘아르기닌은 노화에 따라 체내 생합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는 아르기닌이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엘아르기닌은 혈관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엘아르기닌 효능 2


엘아르기닌은 면역체 일종인 T세포의 생산량을 증가시켜주며, 자연 살해 세포를 활성화시켜 항암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엘아르기닌이 만드는 산화질소는, 암 세포의 혈관 신생을 억제하여 암세포의 증식을 방해하며, 면역력을 높여주어 화상이나 패혈증, 외상 환자의 감염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엘아르기닌은 오메가3와 섭취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엘아르기닌 효능 3


최근 연구에 따르면 엘아르기닌은 심혈관 질환을 가진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관과 심장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이 있는 경우 아르기닌이 풍부한 음식을 먹거나 아르기닌 보충제를 복용할 경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엘아르기닌은, 관상 동맥 질환 , 말초 혈관 질환, 발기 부전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엘아르기닌 효능 4


엘아르기닌은 산화질소를 생성해 음경의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합니다. 산화질소로 인해 음경 해면체 내 평활 근이 이완되면서 발기부전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르기닌 섭취량이 많을수록 정자의 양과 활동성도 함께 높일 수 있으며, 피로감을 줄이고 에너지 사용을 원활하게 할 수 있어 성기능 개선에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엘아르기닌은 성장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이기도 합니다. 성장호르몬은 어린이의 뼈대나 근육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엘아르기닌이 부족하게 되면, 성장 지연, 성장 방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장호르몬 분비는 10대에 가장 많이 분비되고, 점차 감소하여, 40대는 10대의 절반, 80대는 10대의 20분의 1까지 감소하게 됩니다.

 

엘아르기닌 효능 5


엘아르기닌과 같은 성장호르몬은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필수적이기도 하지만 성인에게도 반드시 필요한 호르몬이기도 합니다. 성장호르몬은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필요한 호르몬으로, 피부와 근육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노화된 세포의 복구와 재생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아르기닌은 노화를 예방하고 젊음을 유지하는데 필요하기도 합니다.

 

엘아르기닌 효능 6


엘아르기닌 많은 식품

엘아르기닌은 식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등심 한 조각에 약 14g의 아르기닌이 들어 있으며, 닭가슴살 한 조각에는 9g, 장어 300g에는 약 3g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호박씨 한 컵에는 약 7g의 엘아르기닌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제로도 나와 있어 매번 식품을 통해 섭취하기 어렵다면 엘아르기닌 제품으로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엘아르기닌 효능 7


엘아르기닌 부작용

엘아르기닌은 다양한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 등에 널리 쓰이고 있지만,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경우에는 영양제의 경우는 복용하지 말아야 하며, 천식이나 신장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오줌이 잘 안 나오거나, 간 기능과 신장 장애, 심근경색 등이 있는 경우에는 복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