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체리 효능 및 부작용, 블랙체리 나무껍질

블랙체리 효능 및 부작용, 블랙체리 나무껍질

블랙체리는 무리지어 달리며 녹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뀐 다음 완전히 익으면 검은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블랙체리로 부르고 있습니다. 검은색이 나는 성숙한 블랙체리는 쓴 맛이 나지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블랙체리에는 안토시아닌과 플라보노이드, 비타민 C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심장과 신경계, 시력, 탈모, 주름, 성욕 상실, 결장 및 전립선암과 같은 다양한 노화와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블랙체리 효능 및 부작용 블랙체리 효능 및 부작용


블랙체리 효능

블랙체리는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비타민 A, C, 카로티노이드 및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블랙체리는, 암의 주요 원인이 되는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여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새로운 암 성장을 방지하는 강력한 항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된 눈의 염증을 없애고 눈을 진정시키고 안압을 유지하며, 눈의 감염과 안과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블랙체리 효능 및 부작용, 블랙체리 나무껍질블랙체리 효능 및 부작용, 블랙체리 나무껍질


블랙체리는 염증을 일으키는 특정 효소를 차단하는데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관절염과 통풍 등을 완화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통풍은 요산 수치가 축적되어 발생하는 발 또는 엄지발가락의 고통스러운 염증이며 가장 고통스러운 형태의 관절염 중 하나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 데이비스가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체리 한 잔을 섭취하면 요산 수치를 15 %까지 감소시켜 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랙체리 효능 및 부작용 1


블랙 체리 보충제는 운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로부터, 통증과 근육피로를 더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격렬한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에 대한 체리의 영향에 대한 연구 검토에서도 연구원들은 체리가 면역계의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염증을 낮추며 운동 후 산화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결론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그들은 이러한 효과를 체리의 안토시아닌과 기타 페놀 화합물에 기인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블랙 체리에 함유 된 안토시아닌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힘든 운동 후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연구가 수행되었으며 운동 후 블랙 체리 주스를 마시면 근육통과 근육 손상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블랙체리 주스를 마시면, 운동 2 일 후 근육통이 약 24 %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추가 연구에 따르면 달리기 7 일 전부터 블랙 체리 주스를 마시면 달리기 이후의 통증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블랙체리,블랙체리효능


블랙 체리에는 항산화 특성을 가진 유기 화합물인 폴리페놀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서는, 블랙체리와 석류, 아사이, 블루베리, 크랜베리, 콩코드 포도 주스와 같은 다양한 과일 주스의 항산화 효능에 대한 테스트를 통해, 저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 산화와 총 폴리페놀 함량을 억제하는 주스의 능력을 테스트한 연구를 실시했습니다. 연구에서는 블랙 체리 주스의 항산화 능력이, 상위 4 개 주스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블랙체리,블랙체리효능,블랙체리향


블랙 체리 주스는 또한 우울한 인간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블랙체리 주스를 자주 마시면,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증상을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와 플라보노이드는 뇌의 적절한 기능과 기억력 향상에 필수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 관련 장애를 예방하고 신경계를 보호하여, 파킨슨병과 알츠하이머병, 불안, 우울증 및 만성 적인 스트레스와 같은 신경 장애를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블랙체리,블랙체리효능,블랙체리향,블랙체리디퓨저


블랙 체리는 뇌의 송과 선에서 생성되고 수면 패턴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블랙 체리는 일반적으로 체내에서 생성되는 것보다 더 많은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불면증과 우울증 퇴치에 효과를 발휘 할 수 있습니다. 잠들기 한 시간 전에 농축 된 블랙 체리 주스를 마시면 마음을 진정시키고 건강하고 충분한 숙면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랙체리 주스는 편두통 제거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편두통은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블랙 체리 주스에는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랙체리는 안토시아닌과 바이오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체내 염증을 줄이고 편두통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블랙체리주스는, 아스피린 및 이부프로펜과 유사한 활성을 갖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블랙체리,블랙체리효능,블랙체리향,블랙체리디퓨저,블랙체리통풍


블랙체리 나무껍질은, 기침 반사 에 강한 진정 효과 가 있으며 특히 호흡기 질환에서 건조하고 마른기침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으며, 경련을 방지 하는 효과가 있어, 다른 허브와 함께 천식 치료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한 경련성 기침에 이완과 휴식 을 강화 하거나 밤에 기침을 줄이고 수면 방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랙체리나무 껍질의 떫은 성질과 쓴맛은, 소화를 돕고 식욕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블랙체리,블랙체리효능,블랙체리향,블랙체리디퓨저,블랙체리통풍,와일드체리


블랙체리나무 껍질 부작용

블랙체리 나무는 과일과 꽃, 잎의 아름다움 외에도 질 좋은 목재도 생산하는데, 주로 가구재나 캐비닛 제작에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블랙 체리는 브랜디의 맛을 내고, 체리 바운스라는 리큐어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과일은 약간 씁쓸하지만 설탕을 첨가하면 젤리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씨앗은 독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약용으로 블랙 체리나무의 내부 껍질은 기침 억제제에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블랙체리,블랙체리효능,블랙체리향,블랙체리디퓨저,블랙체리통풍,와일드체리,야생체리


블랙체리 나무의 번식은 야생 동물에 의존하여 번성하지만, 잎과 나무줄기를 먹은 야생동물이나 가축은 종종 중독 사고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블랙체리의 잎과 나뭇가지에는 가축이나 야생 동물을 독살시킬 수 있는 시안화수소산이 포함되어 있어 가축의 주요 사망 원인이 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블랙체리 나무는 껍질을 약재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시안화물로 변환 될 수 있는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함부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