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 사과식초 먹는 법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 사과식초 먹는 법

식초는 신맛과 단맛뿐만 아니라 재료에 따라 독특한 향을 내는 조미료와 방부제, 약용으로 널리 사용돼 왔습니다. 특히 애플사이다식초는, 다양한 항산화성분과 비타민, 유기산, 아미노산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에너지 대사 량을 높여주고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며, 소화를 돕고, 당뇨 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애플사이다식초는 체질개선에 도움을 주며 피부건강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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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식초는 현미식초와 함께 가장 즐겨먹는 식초중 하나로 위장건강과 소화흡수에 도움을 주며 치아 미백과 구취 제거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유기산과 무기질이 풍부한 애플사이다식초를 아침 공복에 섭취하면 위장과 근육 기능을 높여주어 소화력을 높여주고 활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사이다식초는 펙틴성분이 풍부해 장내 해로운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장 환경을 개선하며 진정 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


애플사이다식초에는 칼륨과 칼슘 등의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애플사이다에 풍부한 식초칼륨은, 수분대사에 관여하여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각종 노폐물과 과도한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춰주기도 합니다. 또한 칼륨은, 심장과 신경 및 근육의 기능을 돕고, 칼슘은 주로 뼈와 치아의 건강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으며, 영양소 흡수는 물론 근육 수축 및 혈액 응고에도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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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사이다식초는 전체의 약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과의 주요성분이 많이 녹아 있습니다. 식초는 만드는 재료에 따라 다소 차이가 나기도 하지만, 3대 영양소인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함량은 적지만 소량의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식이섬유 등이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유기산이 풍부한 애플사이다식초는, 구연산과 글루콘산, 초산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초산 함량이 높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에 풍부한 초산은 타액과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고 식욕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소화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장내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유익 균을 늘려주어 장 환경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애플사이다식초는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숙변제거와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구연산이 풍부한 애플사이다식초는 비타민 C 흡수를 돕고 독소를 배출시켜 주어 피부 트러블과 잔주름 예방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 1


애플사이다식초는 음식의 풍미를 더하는 중요한 조미료일 뿐만 아니라 수세기 동안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사용되어 왔으며 영양가가 높은 식품으로 현대의학의 아버지인 히포크라테스가 환자에게 꿀과 애플사이다식초를 혼합하여 기침과 감기를 치료 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애플사이다식초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일반적인 조미료이기도 하며, 많은 나라에서 민간요법으로 다양하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애플사이다식초 효능 및 부작용 2


식초는 동의보감에서도,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시며 독이 없고 옹종을 제거하고 어지러움을 치료하며, 징괴와 적을 풀어준다고 하여 식초의 뛰어난 효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맛이 강한 식초는 뭉친 것을 풀어 주고, 몸속의 물혹이나 종양을 녹이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강한 식초는, 뼈와 치아도 약화시키기 때문에, 너무 강한 식초보다는 약한 신맛이 나는 발효식초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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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병 예방 및 치료

애플사이다식초는 다양한 연구를 통해 당뇨병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애플사이다식초는 인체 내 포도당을 허용 가능한 낮은 수준으로 낮출 수 있어 특히 당뇨병이 있거나 이에 많이 노출 된 경우 매일 식단에 매우 효과적으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애플사이다식초가 설탕 대사 율을 높여 설탕과 전분을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분해하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을 일일 음식 섭취량에 연관 시키면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애플사이다식초에는 칼륨과 칼슘 등의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칼륨은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신체에서 발견되는 과도한 나트륨을 상쇄하여 혈압을 조절하기도 합니다. 또한 칼륨은 심장과 신경 및 근육의 적절한 기능을 돕고, 칼슘은 주로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며, 영양소 흡수는 물론이며 근육 수축 및 혈액 응고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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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사이다식초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아미노산이 함유돼 있어 피로와 에너지 대사를 방해하는 신체의 과도한 젖산을 배출시켜 피로회복과 스트레스해소에도 도움을 준수 있습니다. 특히 애플사이다식초에는 젖산 해독제인 칼륨과 필수 효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몸이 피곤하거나 지쳤을 때 물 한 컵에 애플사이다식초 2 테이블스푼을 타서 마시거나, 과일 주스, 허브티, 레몬워터, 스무디 등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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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사이다식초 먹는 법

사과사이다식초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지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식사 이후보다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사이다식초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2큰 술로 익히지 않은 생채소나 생과일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한 식초만 먹기보다는 다양한 음식에 애플사이다식초를 활용하는 것이 좋고, 해초류나 채소를 초절임, 초무침 해 먹거나 튀김, 볶음과 같은 기름진 음식 등에 뿌려 먹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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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사이다식초 부작용

애플사이다식초는 무엇보다도 산 성분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면 위장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복이나 식전에 마실 때는 약하게 희석해서 마셔야 하며 적은 양으로 나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산성을 띠는 애플사이다식초는 치아의 에나멜을 약화시켜 치아가 상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충치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 후에 바로 양치하기 보다는 가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애플사이다식초는, 칼륨 감소, 저혈당증, 인후 자극 및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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