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싹효능 및 성분 밀싹 분말 먹는 법

밀싹효능 및 성분 밀싹 분말 먹는 법

밀싹은 밀을 발아시켜 1주일 정도 기른 새싹채소로, Wheatgrass, 밀순 이라고도 합니다. 특히 밀싹은 다양한 필수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우유와 달걀과 함께 완전식품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엽록소가 풍부하면서도,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아미노산, 기타 영양소와 효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밀싹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엽록소, 비타민 C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있어 활성산소로 인한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염증을 감소시켜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밀싹효능 및 성분 밀싹 분말 먹는 법밀싹효능 및 성분 밀싹 분말 먹는 법


밀싹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에는, 플라보노이드와 알칼로이드, 타닌, 글루타티온 비타민 C 등의 많은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밀싹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변이를 일으키는 자유 라디칼 손상을 줄이고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의 징후를 줄이고 염증을 억제하여 다양한 질병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밀싹은 식이섬유와 엽록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독성 물질을 해독하고 배출시켜 주는 해독제이기도 합니다.

 

밀싹효능 및 먹는 법밀싹효능 및 먹는 법


밀싹은 박테리아 성장을 억제하고 섭취한 독소를 막아주고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간을 정화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 영양분과 산소 운반력을 구축하며 소화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또한 밀싹에 풍부한 엽록소는, 위장과 간, 췌장 및 순환계를 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밀싹에는 엽록소 외에도 식이섬유와 단백질 효소, 면역력향상과 활력증진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및 천연 식물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밀싹효능 및 밀싹 분말 부작용밀싹효능 및 밀싹 분말 부작용


밀싹은 비타민 A, E, C 등의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주고 인체의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특히 비타민 C는 신체가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는 데 가장 효과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감기나 기침, 독감 등과 같은 호흡기 관련 일반적인 질병에 대한 강한 저항력을 갖게 됩니다. 또한 밀싹에 풍부한 비타민은 땀과 배뇨로 인해 배출되기 때문에 신체에서 필요한 비타민 C 요구량을 자주 보충해야합니다.


영양분이 풍부한 밀싹은 비타민이나 미네랄 부족을 보상하기 위해 신체가 음식물을 갈망하지 않도록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무기질이 풍부한 밀싹은 토양에서 발견되는 102 개의 지구 원소 중 98 개와 필수 효소 및 19 개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는 강력한 영양보충제이기도 합니다. 특히 식물의 생명 줄인 엽록소가 70%로 구성되어 있는 밀싹은 자연의 최고급 보약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밀싹효능 및 밀싹 분말 부작용 1


밀싹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풍부하여 당뇨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당뇨병 쥐를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는 밀싹을 섭취 한 쥐의 혈당 수치가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서는 밀싹이 혈당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되는 특정 효소의 수치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밀싹 추출물을 섭취 한지 30일 후에는 혈당 수치가 급격히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밀싹,밀싹분말,밀순


밀싹은 엽록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신체를 해독하고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수치를 낮추면서도 신진 대사를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연구에 따르면 밀싹에는 갑상선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셀레늄이 포함되어있어 대사 작용을 높여주고 체중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밀 순은 식욕을 줄이면서 식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밀싹,밀싹분말,밀순,밀싹부작용


밀싹에는 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리파아제와 같은 독특한 소화 효소가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아밀라아제는 탄수화물을 뇌에서 에너지로 사용되는 단당으로 사용되고, 프로테아제는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대사 한 다음 신체에서 근육, 힘줄, 기관 및 피부를 만드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리파아제는 지방을 포화, 다중 불포화 및 단일 불포화 지방산으로 대사하고 지방 대사를 촉진하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알칼리성 식품인 밀싹은 우리 몸의 ph 수준 균형을 잡아주어 체질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밀싹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연구가 수행되었으며 동맥경화나 당뇨병과 같은 많은 성인병뿐만 아니라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밀싹은 다산을 위해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천연 식품으로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효소, 엽록소,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정자의 생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밀싹,밀싹분말,밀순,밀싹부작용,밀싹효능


새싹채소중 하나인 밀싹은 다른 새싹채소에 비해 쓴맛이 덜하면서도 단맛이 있어 생즙용으로도 사용 할 수 있으며, 각종 영양성분과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등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밀싹에는 수용성 기능성 물질인 플라보노이드에 당이 결합된 배당체류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이소오리엔틴 등의 10여 종과, 폴리코사놀 일종인 옥타코사놀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밀싹,밀싹분말,밀순,밀싹부작용,밀싹효능,밀싹가루

밀싹 분말 먹는 법

밀싹분말은 섭취하는 것 외에도 외용으로 피부에 바르면, 가려움증이나 알레르기를 완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밀싹분말은 화상과 상처에 사용할 수 있으며, 햇볕에 탄 피부를 치유 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소독제 역할을 하며 수면 보조제로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밀싹 주스는 치아 건강과 잇몸 질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주며 숨을 달게 하고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밀싹,밀싹분말,밀순,밀싹부작용,밀싹효능,밀싹가루,밀싹키우기,밀싹분말먹는법


밀싹은 생으로 먹거나 갈아서 녹즙으로 먹어도 좋고 분말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밀싹 분말은 따뜻한 물에 약 1-2 테이블스푼 섞어 공복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밀싹분말은 운동 후 스무디와 주스 등에 타서 마시면 효과를 높이고 신체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습니다. 밀싹분말은 캡슐 형태로 복용해도 좋고 샐러드 등에 뿌려서, 하루에 약 3~5g 정도로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싹은 많이 먹더라도 건강에 위험하지 않지만 위장에 심한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어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