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 효능 및 활용, 히비스커스차 부작용

히비스커스 효능 및 활용, 히비스커스 차 부작용

히비스커스는 무궁화와 같은 아욱과 에 속하는 꽃식물로 열대 및 아열대 기후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약용 식물로, 품종도 300 종 이상의 다양한 종이 있으며 따뜻하고 습한 기후에서 다양한 토양에 적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양성분과 효능을 가지고 있어 수세기 동안 약용과 차 등으로 즐겨 왔습니다. 특히 히비스커스에는, 안토시아닌과 카테킨,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이 풍부하면서도 히비스커스산과 구연산 등의 유기산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부미용과 다이어트, 항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활용 및 히브스커스 차

히비스커스에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에 풍부한 비타민 C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감기와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는 콜레스테롤을 담즙 산으로 전환시켜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 효과가 있으며, 아미노산을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으로 전환하여 기분을 좋게 합니다. 또한 비타민 C, 알레르기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에는 안토시아닌과 프로 안토시아니딘, 플라보놀 등의 다양한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옥살산, 말산, 구연산, 스테아르산, 타르타르산 등이 들어 있으며, 15%~28%에 이르는 히비스커스산과 함께, 25가지 이상의 휘발성 정유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감마 토코페롤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팔미트산과 스테아르산과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과 리놀레산 풍부하고, 상당량의 아르기닌과 아스파르트산, 글루탐산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에 풍부한 안토 시아노 시드는 자외선이나 교통 오염과 같은 환경오염 물질이 피부와 접촉할 때 초래할 수 있는 피부 손상과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안토시아노시드는 활성산로부터 보호할 뿐만 수렴성 특성을 가지고 있어, 피부의 보습력을 높여주고 큰 모공 줄이는 데 도움을 주어 깨끗한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염 효과가 있는 히비스커스는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민감한 피부에도 좋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전분과 포도당의 흡수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탄수화물과 전분의 흡수를 돕는 아밀라아제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 제품에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식약청에서도 인정하고 있는 히비스커스의 다이어트 효과는, HCA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방해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체지방을 분해하는, 카테킨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통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생리통을 줄이고 생리 기간 동안 과도한 출혈을 예방하는 데 효과일 뿐만 아니라 생리통으로 인해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 또한, 히비스커스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은 효과적인 항우울 특성을 가지고 신경계를 진정 시키고 신체를 이완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불암감을 해소하고 편안한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히비스커스에는 피부를 정화하고 각질 제거에도 효과가 있어, 손발이나 얼굴의 각질 제거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얼굴 피부를 깨끗하고 매끄러워 보이게 하며 안색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히비스커스에 들어 있는 유기산은 각질을 분해하고 세포 회전율을 높여 피부를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며 여드름이나 발진을 제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는 피부의 천연 오일까지도 제거할 수 있는 합성 제품과는 달리, 히비스커스의 유기산은 피부의 균형을 되 잡아주어 자연스럽고 화사하며 빛나는 안색을 되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이뇨 작용을 촉진해 붓기와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은 잘 먹고 잘 싸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며, 배뇨 율이 높을 수록 신체에 쌓인 독소와 유해 물질을 더 빠르게 제거되어 신체를 해독하고 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히비스커스의 이뇨 특성은 간 건강과 심장 질환, 고혈압, 신장 질환과 같은 증상에도 효과가 있으며, 혈액의 요산 수치를 낮추고 신장에 요산이 축적되어 발생하는 신장결석 예방에도 좋습니다.

 

히비스커스의 신맛 성분은 피로 해소와 해열, 체액 보충, 갈증 해소와 소화 흡수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더운 계절에 인후와 입을 건조하게 만드는 증상이 있는 사람이 히비스커스 차를 자주 마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히비스커스는 다른 향신료와도 잘 어울려, 로즈 힙이나 산사, 장미, , 계피 , 정향 , 생강 등과 함께 사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더운 날씨와 추운 날씨 모두에 좋은 음료가 될 수 있으며, 뜨겁거나 차게 섭취해도 좋습니다.

 

히비스커스 차 부작용

히비스커스 차는 일반적으로 안전한 식품이지만 혈압을 낮추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저혈압이거나 고혈압 약을 복용 중인 경우, 임신 중이거나 수유중인 여성도 섭취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히비스커스는 졸음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운전을 하거나 주의력을 요구하는 활동을 수행하기 전에는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복용 중인 약물과 상호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