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아민트 효능 및 활용 스피아민트 차 우리기

스피아민트 효능 및 활용 스피아민트 차 우리기

스피아민트는 페퍼민트와 유사한 형태의 민트 중 하나로 달콤하고 박하 맛과 향을 전달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스피아민트는 상쾌한 화한 향과 함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성 물질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항염 항균 효과가 뛰어나, 바이러스나 곰팡이 감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며, 모발 성장과 치아 건강을 향상시키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스피아민트 차는 다른 민트 차에 비해 멘톨 함량이 적기 때문에 보다 부드러운 순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피아민트 효능 및 스피아민트 차

스피아민트에는 정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숨결을 상쾌하게 하고 구취제거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균 및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어 향료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스피아민트 오일에는 감기나 알레르기, 기관지염 및 천식으로 인한 호흡기 문제를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멘톨이 적당하게 들어 있어 향기를 흡입하면 부비동과 호흡기의 울혈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인성 질환을 일으키는 해로운 박테리아를 퇴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피아민트에는 로즈마린산, 플라본, 리모넨, 멘톨과 같은 플라 바논을 포함한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유칼립톨은 모노테르펜 및 고리형 에테르 형태로 들어 있어, 항산화, 항균, 항염증, 항진통제, 항바이러스 등 다양한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스피아민트 오일은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스트레스와 관련된 두통 해소에 도움을 주며, 신경을 자극하고 강화하기 때문에 불안감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스피아민트 차는 혈당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어 당뇨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당뇨가 있는 쥐와 없는 쥐에게, 하루 9mg의 스피아민트 각각 추출물을 투여했습니다. 건강한 쥐는 영향을 받지 않은 것처럼 보였지만, 당뇨병이 있는 쥐는 혈당이 현저하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도 당뇨병이 있는 쥐에게 21일 동안 스피아민트 추출물을 하루 136mg / kg 투여한 결과 혈당이 25% 까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피아민트는 관절염으로 인한 관절통 해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물을 통한 연구뿐만 아니라 인간을 통한 연구에서도 스피아민트에서 추출한 에센 선 오일이 관절통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무릎 관절염이 있는 62 명을 대상으로, 16주 동안 규칙적으로 스피아민트 차를 매일 두 번씩 섭취하도록 한 결과, 경직과 신체장애가 감소했으며, 증상을 완화하고 통증을 감소시켰습니다..

스피아민트 차는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남성 호르몬 감소 및 배란에 필요한 호르몬 증가를 포함하여 여성의 호르몬 활성에 도움을 주어 여성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여성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결과에 따르면, 스피아민트 차가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남성 호르몬을 감소시키면서도, 여성의 황체 형성 호르몬과 난포 자극 호르몬 및 에스트라디올과 같은 배란에 필요한 여성 호르몬을 증가기 키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피아민트는 구강건강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 풍부하여, 치약이나 껌 등에 사용되는 향료로 입안에서 구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항균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스피아민트 오일은 해로운 박테리아를 없애는 효과가 있어, 대장균 및 리스테리아를 포함한 식인성 박테리아에 항균 작용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스피아민트는 항진균 효과가 있으며 가려움증과 건조 증을 예방하고 혈류를 증가시켜 두피와 모발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피아민트는 페퍼민트와는 다르게 상당히 순하기 때문에 어린이와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스피아민트 상쾌하고 기분 좋은 향을 가지고 있어, 차로 사용해도 좋고, 사탕이나 껌, 치과 제품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스피아민트 오일은 제빵 및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어, 샐러드드레싱, 음료, 디저트 및 고기 양념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분을 고양시켜 주며, 활력과 주의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피아민트는 다른 민트 종에 비해 멘톨 함량이 낮아 매운맛이 적기 때문에 차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스피아민트는 샐러드나 스무 디에 추가해도 좋고, 요구르트나 음료 등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스피아민트 차는, 싱싱한 잎을 사용할 수 있으며 티백이나 말린 잎을 구입해 사용해도 좋습니다. 특히 스피아민트 차는 따뜻하거나 차게도 좋고 카페인과 칼로리가 없으면서도 물 한 컵에 1~21~2 티스푼을 넣고 5분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즐길 수 있습니다.

 

부작용이 있습니까?

스피아민트는 임신 중 다량으로 섭취하면 자궁에 해로울 수 있어 대부분의 건강 전문가는 임신 중에 스피아민트를 피할 것을 권장합니다. 모유 수유와 관련하여 스피아민트의 안전성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많은 양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피아민트와 같은 민트 류는 간과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 관련된 질환이 있는 사람은 스피아민트 차를 마시기 전에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