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포도 효능 및 부작용 건포도물 먹는 법

건포도 효능 및 부작용 건포도 물 먹는 법 

포도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과일 중 하나로 과일 자체로 먹기도 하지만 말려서 건포도를 만들거나 술과 음료 오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포도의 색소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육즙에는 과당과 포도당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빠르게 신체에 흡수되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로 해소와 체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한 건포도는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피부 미용과 변비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포도는 포도를 건조하는 과정에서 수분이 빠지고 영양분은 더욱 농축돼 포도보다 영양 성분 함량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포도에는 레스베라트롤과 안토시아닌, 시트루인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갈산과 퀸산, 크로로게산, 에피카테킨, 카테킨과 같은 페놀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섬유질과 당분, 비타민, 철분, 칼슘, 붕소, 등의 미네랄과 항균, 항염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건포도에는 올레 안산과 올레 안 알데히드,, 카테킨, 갈산, 프로토카테츄산 등의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항균작용과 살균 작용, 항염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건포도에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은 적으면서도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포도당과 과당과 같은 당분이 풍부한 건포도는 즉각적인 활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식욕을 낮추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일 뿐만 언제든지 즐길 수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밤새 물에 담가서 다음날 아침 공복에 먹는 것입니다.

 

 

건포도물은 소화흡수가 잘되기 때문에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특히 간과 내장을 해독하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아유르베다에서도 신체 해독 요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건포도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를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건포도 물은,, 아침 공복이나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건포도 물은 에너지 바와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인공 성분이나 설탕이 전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습니다.

 

건포도에는 비타민 A, 카로티노이드 및 베타카로틴과 같은 폴리 페놀이 풍부하여 시력을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시력을 약화시키고 백내장을 유발하는 자유 라디칼 작용을 줄여 눈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건포도에는 비타민 B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강력한 항균 작용을 통해 박테리아를 억제하여 기침과 감기 등의 세균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건포도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도움을 주며 장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건포도는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복부 팽만감, 위산 역류, 헛배 부름 등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건포도에는 펙틴과 타닌 등도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나쁜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건포도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빈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신체에서 철분이 결핍되면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며 적혈구 생성이 어려워져 빈혈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건포도는 100g2.1의 철분이 함유돼 있어 철분 보총에도 좋습니다. 또한 건포도에는 조혈작용을 촉진하는 비타민 B 복합체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필수 미네랄인 구리도 들어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포도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칼슘 보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골밀도를 높여 주는 효과가 있어, 골괴사증 등의 골 관절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특히 건포도가 골괴사증에 도움이 되는 것은 보론으로 불리는 붕소 성분의 효과 때문으로, 신체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미네랄 중 하나인 보론은 뼈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과 마그네슘 같은 성분들의 흡수를 돕고 골격 형성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포도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로 수분이 증발한 건포도는 식이섬유가 더 많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기 건강에 좋지 않아, 영양소 흡수 불량, 장 내 가스, 장폐색 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위산 과다증이 있거나 소화기 궤양이 있는 사람도 주의해야 하며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건포도는 당뇨병 환자나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살이 찌거나 저혈당증을 유발할 수 있어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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