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퍼민트차 효능 및 성분, 페퍼민트 부작용

페퍼민트차 효능 및 성분, 페퍼민트 부작용

페퍼민트는 시원한 멘솔 향이 나는 박하의 한 종류로 스피어민트와 워터 민트를 교잡하여 만든 비교적 새로운 품종이기는 하지만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민트이기도 합니다. 페퍼민트는 일상생활에서도 치약을 비롯한 껌이나 사탕, 음료나 디저트에도 자주 사용되고 있으며, 차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페퍼민트차는 스트레스 해소와 기분전환에 도움을 주고,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으며, 항균 항염 효과가 있어, 감기와 같은 호흡기 건강에도 좋습니다.

 

페퍼민트 오일 성분에는 항균 항염증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는 호흡기 질환을 억제하고 가래와 코 막힘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어 감기에 걸리거나 부비동염이 있는 경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에는 로즈마리산과 로즈마린산이 들어 있어, 건초열과 같은 계절성 알레르기 증상인, 가려움과 콧물 등의 다양한 알레르기 반응 증상을 줄이 효능이 있습니다.

 

페퍼민트차는 통증을 억제하고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식후에 마시면, 메스꺼움을 포함한 다양한 위장 불편함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퍼민트의 멘톨이 근육을 이완시켜 복통과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근육을 이완시키고, 경련 방지에 도움이 되는 모노 테르펜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어 위경련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멘톨 성분은 통증과 염증을 줄이고 가스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의 주요 성분인 멘톨은, 열을 내리고 염증을 억제하며 해독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뜨거운 민트 차 한 잔을 마시면 땀을 흘리게 되는데, 이는 신체의 자연스러운 냉각 방식입니다. 또한 해독을 촉진하여 신체가 감기나 독감 등의 열의 원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멘톨은 천연 근육 이완제로 작용하여, 고열과 함께 오는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몸살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오랫동안 전 세계적으로, 향신료와 오일, 차 등으로 이용돼온 허브로 다양한 음료와 요리에 활용 할 수 있으며 천연 소화제와 감기약으로 사용돼 왔습니다. 특히 페퍼민트에는 멘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호흡기와 소화기 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퍼민트차는 가래와 콧물을 삭이고, 인후염과 기침,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지방을 분해하고 장내 가스를 억제하며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는 모히또를 비롯한 다양한 칵테일 종류와 더불어 많은 요리에도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차의 경우는, 손쉽게 활용 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고 있습니다. 특히 식사 후에 커피를 마시기는 것보다는 페퍼민트차를 마시면 구취제거에도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시원하고 상쾌함으로 기분 전환과 구취 제거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차의 가장 널리 알려진 효능 중 하나는 위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소화력을 높여 주는 것입니다. 페퍼민트 잎에는 멘톨, 멘톤 및 리모넨을 포함한 복합 에센셜 오일이 포함되어있어 배탈을 진정시키고 소화를 돕습니다. 페퍼민트를.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 생강이나 마시멜로 뿌리, 카밀레와 같은 다른 허브와 결합하여 사용하면 소화력 향상과 변비 해소와 같은 다양한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는 허브 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차는 항균작용이 뛰어나 감기나 기관지염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면역력이 약해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이 차로 우려 마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독감과 같은 심한 감기는 약이나 주사 처방을 받아야 하지만 평소에 미열이 자주 나거나 감기가 떨어지지 않는 사람은 약보다는 페퍼민트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차를 우릴 때는, 건조한 잎은 1숟가락, 생잎의 경우에는 6~8, 정도를 넣고 10 정도 우려서 체온과 비슷한 온도로 마시면 됩니다.

 

 

페퍼민트는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시면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퍼민트는 멘톨 성분이 풍부하여 위장 질환이 있거나 역류성 식도염 등이 있는 경우 환부를 자극하여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피해야 합니다. 페퍼민트는 기분 전환에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임산부나 어린이, 고혈압, 당뇨병 환자 등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