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리 주스 효능 및 부작용 샐러리 잎 먹는 법

샐러리 주스 효능 및 부작용 샐러리 잎 먹는 법

샐러리는 아삭한 식감과 향으로 마요네즈에 찍어 먹거나 샐러드로 먹고 해독주스에 빠지지 않고 사용되기도 하지만 특유 향으로 인해 호불호가 갈리기도 합니다. 특히 샐러리에는 독소배출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을 비롯한 다양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샐러리에 풍부한 비타민B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도 풍부해 주스로 갈아 마시면, 위장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변비해소에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샐러리 주스에는 페놀과 같은 항산화 성분과 섬유질, 칼륨, 비타민 A, B, C, K, 엽산 등의 비타민과 12 가지 이상의 기능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샐러리 주스는 다른 녹즙에 비해서, 다양한 영양소는 풍부하면서도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을 촉진하고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며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으며, 항염 항통증 효과가 있어, 관절염 통증과 소화 장애,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샐러리 잎과 줄기에는 항산화 성분과 다당류가 풍부하여, 해독과 항산화, 항염 작용을 합니다. 특히 샐러리에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은 우리 몸에 축적된 독성물질과 자유 라디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샐러리는 글루타티온 환원 효소와 슈퍼 옥사이드 디스 뮤타 아제,, 카탈라아제 등과 같은 항산화 효소의 활동을 촉진해, 간에 지질 과산화 및 축적을 억제하여, 지방간 질환과 간경변증, 간암과 같은 간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샐러리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벽을 자극해 배변을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궤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샐러리에 들어 있는 에탄올 성분은 소화관 내벽에 궤양 형성을 방지하는 효능이 있으며, 알칼로이드와 타닌,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휘발성 오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위장에 영양을 공급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샐러리 주스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최고의 해독 음료 중 하나로, 상쾌하면서도 알칼리성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샐러리 주스는 항산화, 항 염증 효과가 뛰어난 폴리 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혈류의 활성 산소 종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칼륨,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은 피부의 전해질 균형과 ph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엽산과 비타민 AC는 감염과 염증을 퇴치하여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하며 다양한 질병을 퇴치할 수 있습니다.

샐러리에는 아피제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뇌 신경세포 생성을 자극해 기억력 향상과 수면 및 전반적인 두뇌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샐러리와 같은 식이 폴리 페놀 함량이 높은 야채는 일주기 리듬과 수면 각성 주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샐러리 잎에 풍부한 아피 게닌은 강력한 항염 작용과 신경 보호 효과를 가지고 있어, 신경 세포의 죽음을 늦춤으로써 기억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샐러리 주스에는 나트륨과 칼륨이 적당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샐러리에 풍부한 미네랄은 우리 몸의 체액의 조절에 도움을 주고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샐러리는 소변 생성을 촉진하고 배출시켜, 요로 감염과 신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샐러리 잎 추출물은, 소변에서 손실된 미네랄과 수분을 보충하는 효과가 있어, 샐러리잎 주스는 소변을 통해 체내에 바람직하지 않은 칼슘 침전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신장 결석과 담석, 죽상 동맥 경화증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샐러리 주스는 남성의 생식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민간에서는, 샐러리를 섭취하면, 성욕을 자극하고 고환을 보호하며 정자 생성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생쥐를 통한 연구에서는, 셀러리 섭취가 생식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샐러리에는, 아피 제닌과 같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남성 생식 기관을 스트레스로부터 해독하고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정자 수와 생존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샐러리잎 먹는 법

샐러리는 보통 줄기 위주로 먹는데, 잎과 줄기 모두 먹을 수 있습니다. 셀러리 잎은 주스로 먹거나 쌈채소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특유의 향이 부담스러워 샐러리 주스를 먹기를 꺼리는 사람은, 사과를 넣고 갈아먹으면 사과의 단맛과 향으로 인해 한결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기가 약하거나 위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약간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리는 열을 가해 익히더라도 영양분이 잘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파스타나 수프 등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샐러리 부작용

샐러리는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한번 가열 후 재가 열을 하면 독성 물질로 변할 수 있어 재가열 하지 않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샐러리는 푸라노쿠마린에 속하는 소랄 렌이 함유돼 있어 너무 많이 섭취하면 피부 발진과 광과민증이 생길 수 있으며, 신장과 갑상선 기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장기간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샐러리나 비트, 상추, 시금치 등은, 옥살 레이트를 상당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적당히 섭취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