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오가피 효능 및 활용 가시 오갈피차 우리기

가시오가피 효능 및 활용

가시오가피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으로 인삼과 마찬가지로 잎이 다섯 개이고 효능이 비슷해서 제2의 인삼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가시오가피에는 아킨토사이드, 치노 사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간을 해독하고 염증을 줄이며, 과도한 음주로 인해 손상된 간세포를 회복시켜 주고, 알코올 성분을 분해하여 숙취 해소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고, 심장과 관절, 호흡기 건강,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가시오가피 잎 data-ke-mobilestyle=

가시오가피는 인체의 면역 세포 생산을 증가시킴으로써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동물 연구에 따르면 가시오가피의 뿌리 추출물은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면역글로불린인, IgG와 IgM의 수치를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간장의 자연적인 해독 과정을 지원함으로써, 인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나트륨 바 비탈, 알코올, 파상풍 독소를 포함한 간의 해로운 독소를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가시오가피

외국에서는 가시오가피를 엘레우테로(Eleutero)나 시베리아 인삼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가시오가피는 뿌리를 비롯한 줄기와 잎, 열매에 이르기까지 식물 모두를 약재로 쓰는 뛰어난 효능을 가진 식물입니다. 강력한 항산화 활성을 가진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으며 아칸소사이드, 엘레우테로사이드, 세사민, 치이산오사이 드, 사빈, 글로게네이트 등이 함유돼 다양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가시오가피 줄기data-ke-mobilestyle=

가시오가피는 다른 인삼과 약초에서 발견되는 진세노사이드 대신에 엘레우테로시드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시오가피는 호 모지스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아답토겐과,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칸토 사이드 B와 D가 있어 간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가시오갈피에는 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아칸토 사이드 D와 알칼로이드를 함유하고 있어 성장 발육에 도움을 주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가시오가피에는 관절과 연골을 보호하고 뼈와 근육세포의 재생과 성장을 돕는 아칸토 사이드 D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류머티즘 관절염과 골다공증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외에도 가시오갈피에는 단백질칼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성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면역력 향상과 신경쇠약 등 약한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시오가피 열매

 

가시오가피는 인지능력과 기억력을 높이고 두뇌 건강에 도움을 주어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동물 실험에서도 가시오가피는 기억력과 학습과 관련된 신경 통신을 개선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이 특성은 알츠하이머병에 걸린 환자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시오가피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기억력 부족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며 신경안정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는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알레르기 질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나프록센 나트륨과 같은 일부 항염 항진 통 약물은 염증 경로 활성화제인 COX-2를 억제함으로써 효과를 발휘합니다. 가시오가피 또한 COX-2의 발현을 억제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으며 뛰어난 항염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알레르기 염증과 관련된 비만 세포 활동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가시오가피 줄기 data-ke-mobilestyle=

가시오가피 추출물에 관한 연구에서는, 헤르페스 단순포진 2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가시오가피 추출물은 인플루엔자 A 바이러스와 호흡 세포 융합 바이러스, 그리고 인간 라이노 바이러스를 포함한 몇몇 RNA 바이러스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가시오가피는 바이러스의 복제를 방해하기 때문에 이러한 바이러스 억제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가시오가피는 옛 소련에서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으며, 그들의 연구 논문을 보면 가시오가피의 효과가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입니다. 가시오가피 뿌리 추출물은 다양한 화학물질과 방사능을 치료하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고, 신경계 질환을 치료하며, 지구력, 뇌 피로, 눈, 귀를 밝게 하고, 모든 신체 기능에 활력을 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것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가시오가피 열매

한약재로 사용되는 가시오가피는 소화기관의 기능을 높이고 심폐기능을 강화하며 습을 제거하고 몸을 가볍게 하며 피로를 풀어줍니다. 또한, 간과 신장에 작용하는 약으로, 원기를 높여주고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오가피는 신장기능을 촉진해 남성의 발기부전 치료와 생식기 주변의 땀으로 인한 축축한 낭습 중 치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가시오가피 술

가시오가피 활용 및 가시오갈피 차 우리기

가시오갈피는 뿌리의 약효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열매와 줄기, 잎, 새순까지도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시오갈피는 물로 달여 먹기도 하지만 즙이나 정제, 캡슐, 팅크, 분말 형태로도 유통되고 있으며, 약술로 담가 먹기도 합니다. 어린순은 나물로도 좋고 말려서 덖어 자로 우려 마시기도 합니다. 차로 즐겨 마시는데 가시오갈피 차는, 건 가시오갈피 10~50g 정도를 물 1~2L 정도에 넣고 30분 정도 끓여 마셔도 좋고, 닭백숙이나 국수 등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가시오가피 순

가시오가피 주의점

가시오갈피는 큰 부작용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피부 발진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소량을 복용한 후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다하게 섭취하면 불면증이나 피부 자극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음의 부족으로 인한 증상, 심장병, 열이 동반되는 급성 질환을 앓는 사람들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