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일효능 및 케일 사과 주스 만드는 법

케일 효능 및 영양 성분

케일은 십자화과 채소 중 하나로 양배추의 원종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고 설포라판과 인돌 3-카보 놀 등의 활성물질과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케일은 활성 산소와 염증을 억제하고 독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으며, 간을 해독하고 면역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과 항암에 도움을 주며,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케일사과주스

케일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체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케일은 항산화 효과가 높은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산성화 돼 가는 현대인들의 체질을 알칼리성으로 변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케일에는 비타민K가 함유되어 있어 칼슘의 흡수를 증가시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케일든 남자

케일 영양 성분

케일은 녹황색 채소 중에서도 각종 항산화 성분과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으므로 비만한 사람이 먹기에 좋습니다. 케일은 엽록소를 포함한 칼슘, 인, 철, 섬유질, 비타민 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 C 등이 풍부해, 항암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혈액을 생성하는 조혈작용도 있어 빈혈에도 좋습니다. 또한, 케일은 혈액과 장을 깨끗하게 하고 신진대사와 세포 생성을 촉진하고, 독성물질과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케일사과주스

케일은 많은 연구를 통해서 각종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히 케일에는, 케르세틴과 캠페롤과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해, 심혈관계 기관을 보호하고, 혈압 강하,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암 효과에도 효능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케일은 담즙산의 장내 재흡수를 방지해, 간세포의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기 때문에, 비만과 고지혈증, 고혈압, 당뇨병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케일은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K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K는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흡수력을 높여 주기도 하지만 지혈작용에서도 큰 효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또한, 인돌이라고 불리는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어, 암세포를 제거하며, 비타민E와 식이섬유는 발암물질의 생성을 막아주고 배출시켜 주며, 인터페론 생성을 촉진해, 폐암과 식도암, 방광암, 구강암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케일주스재료

케일은 피부와 눈 건강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케일에는, 루테인과 제아크산틴,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등이 풍부해, 시력보호와 백내장 등의 노화와 관련된 눈병 예방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베타카로틴은 눈에서 해로운 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노화를 방지하며 새로운 세포의 성장을 촉진해 윤기 있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또한, 케일에 풍부한 비타민 C는 피부의 구조와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케일든 여자

케일은 다양한 미네랄이 풍부하면서도 적혈구의 생성에 필수적인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엽록소가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촉진하고 간세포의 재생을 돕습니다. 또한, 엽록소는 우리 몸에 좋은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나쁜 성분은 막아주며, 다양한 항산화제와 오메가 3, 철분, 엽산, 비타민 B6, 비타민 C와 함께 세로토닌의 합성을 촉진해 우울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케일 사과 주스 만들기

케일은 가능한 날것으로 먹는 것이 좋지만, 케일의 독특한 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다른 채소나 과일과 함께 갈아서 주스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케일은 부드럽고 싱싱한 어린잎은 쌈이나 샐러드로 먹어도 좋습니다. 케일 주스는 사과와 궁합이 좋아 사과와 함께 갈아 케일 사과 주스로 많이 먹습니다. 사과의 달콤함과 케일의 신선함은 모두가 좋아하는 주스를 만들 수 있으며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케일,키위,사과

케일 주스는 쓴맛이 강해서 주스로 만들 때 사과나 바나나를 함께 넣으면 맛이 한결 좋습니다. 케일 사과 주스는 적당량의 케일과 사과 생수 두 컵을 넣고 믹서에 갈아 주면 됩니다. 케일 주스는 큰 잎을 주로 사용하는데, 굵은 줄기는 두껍고 질기므로 목 넘김이 나빠질 수 있어 잎만 잘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 식초나 레몬즙을 넣고 갈면 비타민 C의 손실을 줄일 수 있습니다.

 

케일,사과,야채

케일 섭취 시 주의점

케일은 병충해가 심한 채소로 농약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벌레 먹은 것이 몸에는 더 좋습니다. 그 때문에 씻을 때도 식초나 베이킹소다 등을 사용해 잘 씻는 것이 좋습니다. 케일즙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싸이 오사이아네이트를 함유하고 있어 공복에 먹으면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식사 중이나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케일에는 혈액을 응고시키는 비타민K가 많이 들어있으므로 혈액 희석제를 복용 중인 사람과 신장이 약한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