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바라기 레시틴 효능 및 구성물질, 복용량과 주의점

해바라기 레시틴 효능 및 구성물질, 복용량과 주의점

레시틴은 인지질 일종으로 흔히 식품에 유화제로 첨가하는 성분으로, 산화 방지제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신경 전달을 도와 뇌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피부와 모발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레시틴은 뇌 건강에 필요한 물질로 기억력과 인지력을 증진해 치매를 예방하고 어린이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해바라기 레시틴은 GMO가 없어 어린이나 임산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레시틴 효능

 

레시틴은 세포막을 형성하는 지질 성분으로 세포막을 강화하고 세포 수분 이동을 돕고 보습에 도움을 주며,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천연 유화 작용으로 노폐물 배출과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하며, 혈중 중성지방과 같은 기름 성분을 제거하고 혈전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레시틴 영양제

레시틴은 인지질의 구조로 되어 있어, 물과 지방 물질을 모두 끌어당기는 양 친매물 질로 물과 기름과 잘 섞이기 때문에 우리 몸에 쌓인 중성지방과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레시틴은 간 해독능력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 간 영양제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비타민 E를 비롯한 비타민A, D, K 등의 지용성 비타민 흡수를 촉진하며 혈액순환을 촉진해, 노화 방지와 피부 색소 침착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성 기능을 개선하고 정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바라기 레시틴 구성물질

레시틴은 일반적으로 계란과 대두, 미세조류, 목화씨, 유채, 해바라기와 같은 식물과 동물 조직에 있는 황갈색 지방 물질입니다. 레시틴은 예로부터 음식의 질감을 부드럽게 하고, 액체 혼합물을 균질화하며, 분말을 용해하고, 점착성을 물리치는 데 사용됐습니다. 특히 해바라기 레시틴은 물에 대한 용해도가 낮은 유화제로, 포스파티딜 에탄올 아민, 포스파티딜콜린, 포 스파티드산 및 포스파티딜 이노시톨과 같은 그리 세로 인지질 혼합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바라기레시틴 보충제

해바라기 레시틴은 대두 레시틴과 유사한 유화 특성으로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어, 정제, 분말 형태의 영양제뿐만 아니라, 식품과 화장품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인지질이 43%, 33%의 오일, 23%의 복합 탄수화물 및 당지질과 같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산화되기 쉽지만, 비타민 E와 함께 섭취하면 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바라기 레시틴은, 치매 예방과 불면증 해소, 소화불량, 변비, 속 쓰림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바라기레시틴 다이어트 효능

레시틴 체중 감량 효과

레시틴은 지방을 유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체지방 세포에 들어가 지방을 분해할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 보충제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해바라기 레시틴은 혈액과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지방을 더 작은 분자로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어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 지방이나 혈액 지방을 지방산으로 분해하는 것은, 우리 몸에서 지방을 에너지 연료로 지방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 저장하지 않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정신 건강

레시틴에는 공황 장애를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포스파티딜 이노시톨로 알려진 인지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는, 양극성 장애, 경증의 조증 및 월간 불면증을 앓고 있는 16세의 중국 소년에게, 14개월 동안 포스파티딜콜린 보충제를 복용하게 한 결과, 수면 패턴이 정상으로 돌아왔으며 조증 증상도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레시틴의 메타 분석에서는 양극성 장애 치료를 위한 대체 및 보완 요법으로 효과를 나타냈습니다.

 

레시틴 우울증 효과

해바라기 레시틴이 좋은 이유

레시틴은 지방질이 풍부한 음식에 많이 들어 있어, 등 푸른 생선이나 달걀노른자, 콩, 곡류, 동물의 간, 해바라기 씨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해바라기 레시틴은 콩 레시틴과 달리 비 GMO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몸에 해로운 화학 물질을 사용해 추출하지 않아도 쉽게 얻을 수 있으므로, 레시틴 영양제를 복용해야 하는 경우 가능하면 해바라기 레시틴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바라기레시틴 보충제

레시틴 섭취량

레시틴은 지용성으로 지방이 많은 음식과 함께 먹거나 식사 후에 섭취하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시틴은 원료나 만드는 제조사에 따라 권장 섭취량이 달라서 500~7500mg까지 다양하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레시틴 적정 권장량은 설정되어 있지 않으며, 건강한 성인 기준 하루 권장 섭취량은 보통 1200~2,400mg을 권장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하루 5,000mg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해바라기 씨앗

레시틴 부작용

해바라기 레시틴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설사, 복통, 메스꺼움 및 팽만감입니다. 또한, 체질에 따라서는 만드는 재료에 반응해 알레르기를 일으켜 가려움증이나 두드러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대두나 견과류 국화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레시틴 영양제를 먹기 전에 원료를 살펴보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