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좀 ‌‌‌‌비타민 C 효능 및 ‌‌‌‌리포솜 ‌‌‌‌비타민이 좋은 이유!

리포좀 ‌‌‌‌비타민 C 효능 및 ‌‌‌‌리포솜 ‌‌‌‌비타민이 좋은 이유!

리포좀(Liposome) 비타민 C에 사용되는 리포좀은 신체 세포의 외막을 구성하는 층과 유사한 인지질로 만들어지며 내부에 지용성 영양소를 가둘 수 있으므로 최고의 세포 간 수송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리포좀은 우리 몸 세포막을 통과할 수 있으므로 비타민 C와 같은 수용성 영양소의 흡수와 이용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물질로, 비타민 C를 보호층으로 덮어서 소화액으로부터 보호하고 소장 내벽의 세포에 부착되어 혈류로 직접 전달할 수 있습니다.

 

리포좀 비타민C 영양제와 감귤류

리포좀은 신체 세포의 외막을 구성하는 층과 유사한 성분으로 구성된 기포로, 위산 손상으로부터 보호하고 흡수에 대한 저항을 감소시키기 위해 영양소 또는 의약품을 캡슐화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리포좀 비타민 C는 인지질 이중 층이 파괴될 때까지 리포좀을 벗어날 수 없도록 보호되기 때문에 비타민 C의 흡수율은 대부분 최대 85%에 달하며, 다른 영양소는 최대 91%까지 도달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한 아름다운 여성

비타민 C 효능

리포좀은 신체의 세포막과 유사한 나노 크기의 작은 지질 또는 지방 입자로 영양소가 신체를 이동할 때 캡슐화하고 보호하는 데 사용됩니다. 리포좀 비타민 C는 비타민 C를 지방층에 결합해 위산으로부터 보호하다가 장관에서 최대로 흡수되도록 합니다. 흡수된 비타민 C는 면역력 향상과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로,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뼈와 연골, 치아 건강에도 필요하며, 콜라겐 형성, 철분 흡수, 면역력 강화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리포좀 기능

리포좀은 해바라기 기름과 같은 일반적인 지방에서 제조되는 극히 작은 지질 또는 지방 입자로 이루어져 있어, 소화 효소에 쉽게 파괴되지 않고 혈류로 직접 전달하는 최적화된 전달 방식을 제공합니다. 리포좀 비타민 C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적인 비타민 C보다 생체 흡수율과 이용률이 훨씬 더 높다는 것입니다. 리포좀은 위산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고 장에서 흡수되면 리포좀이 분해되고 내용물이 혈류로 방출해 이용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고추와 리포좀 비타민 C

리포좀은 비타민 C를 비롯한 다양한 약물을 운반하는 인지질로 구성돼 있습니다. 리포솜의 내벽과 외벽은 인지질로 구성되어 있으며, 가장 흔히 사용되는 성분은 포스파티딜콜린으로 지질 이중 층을 만듭니다. 이중 층의 인지질이 용해된 비타민 C 등의 수용액 성분 주변에 구면을 형성하며, 리포좀의 외부 껍질은 세포막을 모방하기 때문에, 특정 세포와 융합되어 리포좀의 내용물을 세포로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입술 포진이 생긴 남성

리포좀 비타민 C 흡수 및 이용률

영양제 형태의 비타민 C는 보통 12~14%만 흡수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200mg 이상을 복용하면 50%만 흡수됩니다. 그러나 리포솜 비타민 C는 최대 흡수와 생체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진 보다 강력한 형태의 비타민 C 영양제입니다. 보통 리포솜 비타민 C는 액체 형태로 제공되며 나노 크기의 미셸로 캡슐화됩니다. 또한, 비타민 C가 리포좀으로 둘러싸여 있어 소장에 도달하기 전에 위산과 효소로부터 보호받게 됩니다.

리포좀은 인지질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장벽의 세포막에 결합한 다음 혈류로 직접 들어갈 수 있어 영양소가 더 잘 흡수됩니다. 특히 리포좀 비타민 C는 일반적인 형태의 비타민 C보다 리퍼 점화했을 때 생체이용률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백혈구는 리포좀이 아닌 제품에 비해 리포좀 비타민 C 제품에서 약 50% 더 많은 비타민 C를 흡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포좀 비타민C 효능

정리

리포좀 비타민 C는 기본적으로 다른 비타민 C와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더 높은 흡수율과 이용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포솜 비타민 C는 비타민 C가 리포좀, 즉 지질 이중 층으로 둘러싸인 미세한 방울인 세포막과 같은 종류의 장벽으로 둘러싸여 있으므로 체내에서 더 잘 흡수되고 높은 생체 이용이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리포좀은 비타민 C를 감싸서 지용성으로 만들고 세포로 더 쉽게 운반되어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감자

비타민 C 섭취 시 주의점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리포좀 비타민 C 보충제는 액체 형태로 만들어지며 일부는 비타민 D와 같은 영양소나 감귤류 오일과 같은 천연 향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비타민 C 영양제는 보통 500~1,000mg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도 과도하면 부작용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리포좀 비타민 C는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부작용을 일으킬 가능성이 훨씬 작지만 그래도 비타민 C 영양제를 시작할 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속쓰린 여성

비타민 C 영양제는 권장량 이내로 섭취하면 대부분 안전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고용량으로 복용 시, 메스꺼움이나 설사, 구토, 설사, 위경련, 졸음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하루 2,000mg 이상으로 장기간 복용하면 신장 결석과 같은 부작용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잠혈에 대한 대변 검사 또는 포도당 선별 검사와 같은 특정 검사의 결과를 방해할 수 있어 건강 검진을 받기 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