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카르니틴 효능 및 결핍, 많은 음식과 주의점

엘카르니틴 효능 및 결핍, 많은 음식과 주의점

엘카르니틴은 지방 대사에 필수적인 조효소로, 지방산을 미토콘드리아로 운반해 연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으로 에너지를 생성하는 핵심 구성요소 이기도 합니다. 또한, 엘카르니틴은 지방산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이 되는 활성 형태로, 지방 연소와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지며, 경기력 향상과 체중 감량을 위해 보충제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엘카르니틴 보충제와 오리고기

카르니틴은 라이신과 메티오닌 등의 아미노산으로 체내에서 생성할 수 있으며 지방을 태우고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해서 필수적입니다. 또한, 카르니틴은 지방산을 세포의 발전소인 미토콘드리아로 운반해야 하는데, 유아기나 임신, 모유 수유와 같이 에너지가 많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필요량이 신체의 생산을 초과할 수 있어서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성인병 예방

카르니틴은 지방산을 세포로 운반하여 에너지로 처리하는 아미노산 유도체로 지방이 에너지로 전환되는 미토콘드리아로 이동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엘카르니틴 수치가 높으면 신체가 지방을 연소하는 데 더 효율적입니다. 이것은 신체가 저장하는 지방의 양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중요한 장기를 둘러싸고 지방간 질환 및 기타 심각한 건강 상태로 이어지는 종류인 내장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엘카르니틴은 건강 보조 식품으로, 지방 연소와 체중 조절 외에도 항산화제로 작용해,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협심증이나 급성 심근경색과 같은 허혈성 심장질환, 뇌 질환 치료에도 사용합니다. 또한, 엘카르니틴은 세포에서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해 휴식 중에도 에너지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이 있는 여성

당뇨병

엘카르니틴은 거의 모든 신체 세포에서 발견되며 에너지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엘카르니틴은 뇌 기능 개선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혈류를 개선해, 심장 건강과 운동 능력과 기능 회복, 근육통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탄수화물 대사에 도움을 주어 에너지로 활용하는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엘카르니틴 결핍

엘카르니틴은 심장 건강의 일부 지표에 사용될 수 있으며 충분한 보충은 심장 건강과 혈액순환과 쇠약해진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엘카르니틴 보충제는 흉통과 부정맥과 같은 심부전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신장과 간은 엘카르니틴을 생성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신장과 간의 질병이나 장기 부전은 엘카르니틴 결핍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카르니틴 결핍은 흡수 장애나 설사, 투석 등으로 인한 손실, 간 장애, 특정 약물 사용이나 유전 장애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로 동물성 제품에서 발견되기 때문에 완전 채식주의자와 채식주의자는 결핍 위험이 더 큽니다. 또한, 엘카르니틴은 많은 사람이 체중 감량과 지방 연소 속도를 높이기 위해 복용하지만, 뇌 기능 향상과 근육 손상 예방, 혈당 조절, 지구력 증가 등도 효과가 있습니다.

 

엘카르니틴이 풍부한 소고기 요리

카르니틴 음식

카르니틴은, 육류 고기와 생선, 가금류 및 우유와 같은 동물 단백질 식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고기가 붉을수록 카르니틴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유제품은 주로 유청 분획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카르니틴은 식물성 음식에는 거의 없고 양고기나 흑염소,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치즈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엘카르니틴 주의점

엘카르니틴은 다양한 약물과 상호작용 할 수 있으며, 하루 약 3g 이상 섭취하면, 메스꺼움이나 구토, 복부 경련, 설사, 비린내가 나는 체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드물게 나 타느냐는 부작용으로는 요독증 환자의 근육 약화와 발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부 보고에서는, 장내 세균이 카르니틴을 대사해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트리메틸아민 산화물(TMAO)을 생성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