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에겔 효능 및 알로에 베라 먹는 법과 부작용

알로에겔은 알로에 베라에서 추출한 젤 형태로,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이 되며, 소화기 건강과 면역력 강화, 피부 미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햇볕 화상, 발진, 상처와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가슴앓이, 고혈당증 치료에도 사용해 왔습니다. 알로에겔 효능 및 알로에 베라 먹는 법과 부작용 등을 알아봅니다.

 

알로에겔 효능 및 알로에 베라 먹는 법과 부작용

 

알로에겔 효능 및 활성 성분

 

알로에겔은 소화 기능을 촉진하고 면역력 강화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알로에겔에는, 사포닌과 폴리사카라이드와 같은 다당체가 풍부해 면역세포의 수와 활동량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으며, 안트라퀴논을 함유하고 있어 배변활동을 촉진하고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목차
  1. 알로에겔 효능 및 활성
  2. 성분 알로에겔 활성
  3. 성분 알로에겔 효능 6가지
  4. 면역력 강화
  5. 항염 항균 작용
  6. 소화기 건강
  7. 혈당 조절 효과
  8. 숙취 해소
  9. 피부 건강
  10. 알로에베라 먹는 법과 부작용
  11. 알로에 부작용

 

  • 알로에겔 활성 성분

알로에 베라는 사포닌과 리그닌, 베타카로틴, 알로인, 살리실산, 스테롤, 다당류와 효소, 아미노산 등 다양한 활성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B, C, E, 칼슘, 칼륨 철분, 구리, 아연, 크롬, 망간, 마그네슘, 섬유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알로에겔 효능 6가지

 

  • 면역력 강화

알로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면역력 강화 기능을 인정한 원료로, 수분함량이 높으면서도 다당체와 사포닌 등이 풍부해 소화 기능을 높이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루페 올, 베타 시토스테롤, 캄페스테롤 등을 함유하고 있어 염증 조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항염 항균 작용

알로에 겔에는 루페 올, 베타 시토스테롤, 캄페스테롤 같은 항염작용을 하는 화합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소염과 해열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항염 효과가 뛰어난 살리실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상처나 피부 질환 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로에겔이 풍부한 알로에베라

 

  • 소화기 건강

알로에에는 섬유질과 우르 신과 같은 항염증 성분이 풍부해 위장을 튼튼하게 하고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소화기 질환을 방지하고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로 인과 에모딘은 장점막을 자극해 숙변 제거와 변비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 혈당 조절 효과

알로에겔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감수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혈당 조절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혈당과 중성지방,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당뇨 합병증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숙취 해소

알로에 겔에는 알로 인과 알로에 에모딘과 같은 성분이 풍부해 위액 분비를 촉진해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과음으로 인한 배탈과 숙취 증상을 줄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알로에겔 분말을 8주 동안 섭취한 참가자는 항체 생성이 촉진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피부 건강

알로에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비타민과 미네랄 유기산 등이 풍부하면서도 수분함량이 높아 피부 보습과 탄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알로에 겔은 항염 항균 효과가 뛰어나 가려움증을 완화하고 습진과 무좀 등 피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알로에 겔에는 NK세포 및 면역세포 활성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 풍부해 피부 세포 회전율을 증가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사포닌과 폴리페놀도 풍부해 주름과 피부 변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알로에겔을 피부에 바르는 여성

 

알로에베라 먹는 법과 부작용

알로 베라는 자체를 먹거나 사용하기도 하지만, 건강 보조 식품이나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며 음료,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도 사용됩니다. 알로에를 먹을 때는 알로에 양의 2/3쯤 되는 물과 함께 넣어주고 믹서기에 갈아서 기호에 따라 꿀이나 과일즙을 조금 넣으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알로에 부작용

알로에는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며 과다 섭취 시 구토,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하루에 25g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혈을 방해하고 출혈 과다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혈우병 환자나 생리 중인 여성과 임산부, 수술을 앞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