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A 주스 효능 및 먹는 법과 특별한 이유

CCA 주스는 당근, 양배추, 사과를 갈아 만든 주스로, ABC 주스와 유사하지만, 비트를 양배추로 대체해 소화기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다양한 항산화제와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이고, 혈류를 개선해 면역력 향상과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CCA 주스 효능 및 재료

 

CCA 주스 효능 및 재료

 

CCA 주스는 당근(Carrot), 양배추(Cabbage), 사과(Apple)의 앞글자를 딴 주스로,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폴리페놀이 풍부한 사과는 혈압을 낮추고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며, 양배추는 소화기 건강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당근은 사과 양배추와 함께 심혈관과 시력 보호 피부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CCA 주스 효능 6가지

 

  • 항산화 효과

당근과 사과, 양배추에는 베타카로틴과 퀘르세틴,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제가 풍부해 만성 질환과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줄이고 질병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 심혈관 건강

당근에는 루테인, 베타카로틴, 알파카로틴도 함유되어 있어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사과와 양배추에는 카로티노이드와 펙틴 등 식이섬유와 비타민 C,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기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CCA 주스

 

  • 면역력 향상

CCA 주스는 폴리페놀과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 기능을 촉진하고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베타카로틴과 펙틴, 칼륨 철분 엽산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 피부 건강

CCA 주스에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베타카로틴과 같은 플라보노이드와 비타민, 미네랄, 황 함유 성분이 풍부해 피부 염증을 줄이고 안색을 개선하며 피부 건강과 노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눈 건강

CCA 주스에는 항산화제와 비타민이 풍부해 시력 저하와 안과 질환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당근은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야맹증과 노인성 황반변성, 백내장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두뇌 건강

CCA 주스는 즉각적인 에너지 생성과 혈류를 개선해 집중력과 주의력을 촉진하고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양배추에는 비타민 B1과 B6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맑은 정신을 유지하고 에너지 생성에 도움이 됩니다.

 

CCA 주스 효능 및 먹는 법과 특별한 이유

 

CCA 주스 먹는 법과 주의점

CCA 주스는, 당근과 양배추, 사과를 기본으로 하며 기호에 따라 다른 과일과 채소 꿀 등을 추가할 수 있으며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당근 1개, 사과 1개, 양배추 200g 정도의 비율로 갈아주면 되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고 만든 직후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CCA 주스 주의점

CCA 주스는 보조 요법에 사용하면 좋지만, 식사 대체 요법으로는 권장되지 않으며, 균형 잡힌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식물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사용되는 재료에 대한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섬유질이 풍부하고 옥살산염도 들어 있어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