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카르니틴(carnitin), 지방 분해 물질

L-카르니틴(l carnitin)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인체내에서 지방의 분해와 에너지 생성에 관여하여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운동능력 향상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실험을 통해서도 L-카르니틴(l carnitin) 효능이 많이 밝혀져 있습니다. 이처럼 L-카르니틴(l-carnitin) 성분의 건강 기능성이 많이 알려지면서 L-카르니틴(l-carnitin) 성분을 첨가하여 만든 식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인체 무해 여부가 검증되지 않아서 식품에 첨가하여 사용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으나 이제는 식품첨가물로 지정도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조제분유와 이유식 음료, 건강보조식품, 다이어트식품 등, 건강 관련 식품들의 제품에서 L-카르니틴을 첨가한 식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l carnitin,    l carnitine, L-카르니틴(l carnitin), L-카르니틴, 엘 카르니틴


L-카르니틴(l carnitin)을 넣어 만든 시장에 제품중에는, 매일유업의 소이-A와 조제분유인 앱솔루트, 슬림워터 씬을 비롯하여 일동후디스의, 후디스 아기밀과 종근당의, 퀸다이어트 에스, 일양식품의, 올레스, 정식품의, 베지밀 인펀트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연세우유에서 L-카르니틴(l carnitin)을 함유한 사료를 먹여 키운 젖소의 원유로만든 박사우유를 만들어 시판하기 시작했으며, 지금은 치킨에도 포함시켜 만들고 있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L-카르니틴의 인체내 지방 연소 기능을 앞세워 다이어트 효과와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 활력증강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L-카르니틴(l carnitin)을 앞세워 적극적인 마케팅 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이처럼 L-카르니틴(l carnitin)을 첨가한 식품의 추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어 빠른 시일내 식품시장에서 L-카르니틴(l carnitin) 돌풍이 거세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l carnitin,    l carnitine, L-카르니틴(l carnitin), L-카르니틴, 엘 카르니틴


L-카르니틴(l carnitin)은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서 합성하는 양이 줄어들게 되어 체지방이 쌓이면서 나잇살이라 이름하여 똥배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L-카르니틴(l carnitin)은 뼈와 근육 조직에 작용하여 뼈의 질량을 점진적으로 증가시켜 단단하게 하고, 근육의 힘을 강화시켜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L-카르니틴(l carnitin)은 동물성 단백질에만 주로 존재하기 때문에 채식만 하는 경우에는 L-카르니틴(l carnitin)은 부족할수 있으며 견과류와 붉은 살코기에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