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제나무로 불리는 노니 노니쥬스 효능과 부작용

노니쥬스는 진통제 나무로 불리는 노니나무 열매의 즙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노니나무 열매는, 남태평양 동남아 일대에서 원주민들의 열을 내리고 상처를 치료하는데 사용해 오던 민간 약재로 사용되어 오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노니에 대해서는 동의보감에도 소개하고 있으나 자세한 내용은 없으며, 해파극, 파극천이라 불리며 정력부활제로 활용되어 온 것으로 전하고 있습니다. 노니쥬스는, 병든 세포를 살린다는 제로닌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노니가 최근들어 더욱 주목받게 된 것 또한 제로닌 성분 때문이기도 합니다. 노니 쥬스에 함유하고 있는 제로닌 성분은,건강한 세포에만 들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병든 세포까지도 건강하게 치유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니쥬스는, 면역력을 높여주며 젊음을 유지시키는 기능이 있다는 것 입니다.

 

noni juice, 노니쥬스, 노니 쥬스, 노니, 노니나무, 노니나무열매, 노니열매 노니효능


노니쥬스는 냄새가 심하고 맛이 없어, 주목 받았던 과일은 아니지만, 노니에 함유하고 있는 제로닌 성분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건강식품으로 알려지게 된 것 입니다. 지금은 미국을 비롯하여 영국과 프랑스 등 여러 나라에서 제로닌 성분에 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노니 쥬스에 많은 제로닌 성분은, 사람들에게 좋은 효과를 보이는 성분이기는 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점차 제로닌 성분이 부족해지게 된다고 하며, 제로닌 성분이이 부족하게되면 세포가 활성화되지 못하고 노화하여 병에 잘 걸리게 된다는 것 입니다.

 


노니쥬스에 함유하고 있는, 이리도이드 성분은 상처 치료제로 쓸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리도이드 성분은, 노니쥬스뿐 아니라, 블루베리와 올리브, 체리 등에도 함유되어 있는 성분입니다. 식물의 이리도이드 성분은, 식물이 외부로부터 상처 입었을 때 나오는 치유 물질이며, 외부에서 침입하는 바이러스나 질병 등을 막아내고 손상된 부위를 빠르게 재생시키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열이나 빛에 약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파괴되는 대부분의 많은 식물영양소와 달리, 이리도이드는 가공과 유통 과정에서 영양이 감소되지 않아 가공식품에 첨가하기도 좋습니다.

 

noni juice, 노니쥬스, 노니 쥬스, 노니, 노니나무, 노니나무열매, 노니열매 노니효능


노니쥬스에는 통증을 완화 시켜주는 성분인 안드라퀴논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노니 쥬스의 안드라퀴논 성분은, 염증과 박테리아, 기생충, 종양 등을 물리치고 통증까지 줄여줍니다. 노니 쥬스에는 혈관을 확장시키는 스코폴레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당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고혈압약을 먹고 있는 사람이 노니주스를 마시면 몸속 칼륨 함량이 높아져 고칼륨혈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삼가야 하며, 기침과 설사, 가스로 인한 더부룩함, 졸음 등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장시간 운전하는 사람과 평소 소화불량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