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을 낮추는 음식 으로는, 육류보다는 과일 채소

혈당 을 낮추는 음식으로는, 육류보다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당뇨에 나쁜 음식을 멀리하고 당뇨에 좋은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에 나쁜 음식으로는 밀가루, 인스턴트음식, 탄산음료, 매실 액 또는 물엿, 초콜릿, 아이스크림, 과즙음료, 잼과 같은 탄수화물과 설탕이 다량 함유된 식품이며 이런 음식은 당뇨를 유발하고 혈당을 높이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혈당 을 낮추는 음식으로는, 육류보다는 과일 채소


반면에 당뇨에 좋은 혈당을 낮추는 음식은, 양파와 호두, 마늘, 우엉 등이 있으며, 각종 나물도 혈당을 낮우는 음식입니다. 제철에 나오는 나물은, 예로부터 영양소가 풍부하여 사계절 음식 중 최고로 평가 받는데 나물의 성분을 추출하여 효능을 실험한 결과 곰취, 두릅, 세발나물, 우엉, 방풍나물, 머위, 달래, 쑥 등이 혈당을 낮춰 주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나물이 혈당을 낮추는 음식으로 좋은 것은, 대부분의 나물 추출물에서 당뇨를 예방하고 치료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성분인 실리마린과 콜린, 만 티톨, 이눌린 등과 같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혈당 관리가 필요한 고혈압은, 심혈관계 질환의 가장에서 가장 위험한 요인이기 때문에 관리하지 않으면 뇌졸중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성인병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혈당 을 낮추는 음식으로는, 육류보다는 과일 채소


고혈압은 정기적인 혈압측정을 통해서 수치를 확인하고 혈당을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고혈압은 식습관과 운동, 금연, 절주 등과 같은 생활 습관을 생활화함으로써 혈압조절과 합병증 위험을 줄이는데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당뇨병 초기 환자 중 20~30%는 이 같은 식습관과 운동, 체중관리 만으로 약물치료 없이도 정상적인 혈당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핏속의 당 농도가 정상 이상으로 높아진 상태이기 때문에 당뇨병 치료는 높아진 혈당농도를 정상으로 낮추는 것입니다. 그러면서도 포도당은, 우리 유지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에너지원이기도 합니다. 자동차의 휘발유와 같아서 넘치는 것도 문제지만 포도당이 고갈되면 저혈당으로 사망하게 됩니다.

 

혈당 을 낮추는 음식으로는, 육류보다는 과일 채소


최근 들어 급격한 고령화와 함께, 서구화된 식생활, 활동양의 감소, 과도한 스트레스, 평균 수명의 연장 등에 따른 변화로 인해 당뇨환자는 많이 늘고 있습니다. 당뇨는 전조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하기 힘들기는 하지만, 평소에도 당 관리를 위해서라도 식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혈당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음식입니다. 또한 운동과 감정변화 등이 혈당 변화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