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증상이 나타나는, 생리 전 증후군

생리 전 증상이 나타나는, 생리 전 증후군은 생리통과 더불어 단순한 증상으로 여기고 방치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생리 전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생리 전 증상은, 가임기 여성의 75% 정도가 최소 한 번 이상은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 중에서 5~10%는 일상생활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증세를 보이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외국의 경우에도 가임기 여성의 5% 정도에서 심각한 생리 전 증상을 겪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생리전 증상, 생리전 증후군


현재도 많은 여성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 생리전증상은 심할 경우 대인관계나 일상생활에도 많은 지장을 초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증상과 함께 정신적인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므로 생리 전에 같은 증상이 반복되어 나타난다면 방치하지 말고 전문의와 상담하여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전증상이 발생하는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는 않고 있지만 생리주기에 일어나는 여성호르몬의 변화에서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변화 외에도 비타민 B6과 미네랄 결핍, 저혈당증, 스트레스등도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이 생리 전 증상을 겪고 있으며, 이런 생리전증상은 월경 전에 나타나는 정서적, 행동적, 신체적 증상을 아우르는 말로써, 주요 증상 중에는, 몸의 붓기와, 유방 통증, 두통, 짜증, 우울 감, 도벽 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생리전 증상, 생리전 증후군


생리 전 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짠 음식이나 술, 커피, 담배 등을 삼가야 하며, 철분을 섭취하는 것도 생리 전 증상을 예방하는 데 좋은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보통 생리 전 증상은, 배란 이후 생리가 시작되기 1~2주 전부터 증상이 나타나고 있으며, 생리 전과 생리 도중, 생리 후에 거쳐 나타나고 있습니다.

 


생리 전 증상으로 평소보다 피부에 여드름이 많이 나기도 하고 변비와 어지럼증 증상이 같이 나타나기도하며, 생리기간에는 몸이 부어 체중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감정이 불안정해짐에 따라, 피로감과 우울감 등이 들기도 하고 수면욕과 식욕, 성욕 등의 패턴이 변하기도 합니다. 또한, 신체적인 통증을 동반하여, 복부와 골반 부근이 아파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생리전 증상, 생리전 증후군


이 같은 생리 전 증상을 줄이고 생리통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시마, 미역, , 파래와 같은 해조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하는 효능이 좋기 때문에 이 같은 해조류의 섭취가 생리 전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