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감염 막아주는 크랜베리 와 복분자

요로감염 막아주는 크랜베리 와 복분자

여성들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방광염이나 요로감염증에 크랜베리(cranberry)가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주목받고 있습니다. 예전에도 크랜베리 주스 효능에 대한 연구가 있었으나, 크랜베리 주스가 방광염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보고와 함께 그렇지 않다는 보고도 많아서 확실한 결론이 나지 않은 상태에서 나온 것입니다.

 

요로감염 막아주는 크랜베리 와 복분자


요로감염 막아주는 크랜베리(cranberry)

미국의 한 연구팀에서 발표한 크랜베리(cranberry) 에 대한 연구 보고를 통해서, ‘크랜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 등이 요도와 방광, 요관, 콩팥 등 요로 감염을 막아주어 요로 건강에 도움이 될뿐만 아니라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주어 성인병을 예방하며 만성질환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연구 팀에서는, ‘크랜베리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초기 단계에서 박테리아가 달라붙는 것을 방해하고, 박테리아가 성장해 감염을 유발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며 크랜베리의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요로감염 막아주는 크랜베리 와 복분자


연구팀의 보고가 아니더라도 크린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야맹증과 시력개선과 같은 효과가 있으며 요로건강과 위, 심장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크랜베리에는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는 페놀계 화합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요로감염 막아주는 크랜베리 와 복분자


요로감염 막아주는 복분자

특히크랜베리(cranberry)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A타입의 프로안토시아니딘은 임상시험을 통해서도 요로 기관에 감염증을 유발하는 대장균이 세포벽에 달라붙는 것을 막아주어 요로를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크린베리와 비슷한 성분으로 우리나라에 많이 나는 복분자가 요로감염을 막아주는 식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