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귤과도 닮은 깔라만시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

감귤과도 닮은 깔라만시가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름철 다이어트 보조 식품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칼라만시는, 동남아시아 전역에 널리 분포하고 있는 아열대 과일로, 1년 내내 수확할 수 있는 감귤 나무 과의 열매입니다. 깔라만시 열매의 맛은 라임류와 비슷하기 도하지만 쌉쌀한 맛이 좀 더 강한 특징을 보이고 있습니다.

 

감귤과도 닮은 깔라만시가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


특히 다이어트에 좋은 깔라만시 열매에는 비타민C가 레몬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보다도 30배가 넘게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깔라만시 즙에, , 꿀 등을 섞어서 마시면 마른기침과 감기에 좋은 효능이 있으며, 피로 회복과 피부미용, 면역력강화, 치통완화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깔라만시 에는 특히, 지방 연소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시네후린과 항균작용을 돕는 헤스피리딘 성분이 풍부하고, 개운한 식감에 칼로리가 낮아 최근 들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펙틴 성분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계 질환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감귤과도 닮은 깔라만시가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


깔라만시는 주스와 티백형태의 차, 식초, 원액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시중에서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중 깔라만시 원액은, 개인의 기호에 따라서 물과 원액을 섞어 수시로 섭취할 수 있으며, 생선 요리에 넣어 비린내를 제거하기도하고 탄산수나 사이다에 섞어 에이드로 만들어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하고 있습니다.

 

감귤과도 닮은 깔라만시가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


주로 동남아시아에서 재배되는 깔라만시는,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저항력을 높여 주기도 합니다. 필리핀에서는 감기에 걸렸을 때 깔라만시 과즙을 더운물에 타서 따뜻한 차로 마시는 약으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깔라만시의 시네 후린 성분은 체내지방의 분해와 연소에 도움을 주고 인체 내 독소를 제거하며, 헤스페리딘과 폴리페놀은 다이어트와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