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프효능, 테프먹는방법

테프효능, 테프먹는방법

테프는 세상에 분포되어있는 곡물 중에서 가장 알갱이가 가장 작은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작은 태프에는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발린과 루신, 아이소루이신, 메티오닌, 트레오닌, 라이신, 페닐알라닌, 트립토판, 히스티딘, 아르기닌까지 함유되어 있습니다. 테프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에서도 성장호르몬인 아르기닌이 인슐린을 도와 근육형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운동에도 좋습니다.


테프효능, 테프먹는방법



테프 효능

생육조건이 열악한 상태에서도 잘 자라는 테프는 에티오피아 사람들의 주요 곡물로 알려져 있으며, 겨자씨보다 작은 곡물이지만 씨눈과 겨, 껍질을 한꺼번에 먹는 통곡물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식품입니다. 에티오피아인들이 하루 중 필요한 단백질을 대부분 태프로 섭취할 정도로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아미노산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혈당 조절과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태프 영양성분

태프는 알갱이의 크기가 쌀의 1/150 수준 밖에 되지 않으면서도, 단백질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슈퍼 푸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프 100g에는, 단백질이 14g(27%)이 함유되어 있으며, 식이섬유는 8g, 칼슘은 180mg, 철분 8mg, 마그네슘이 184mg, 망간이 9.2mg이 함유되어 있는 약재와도 같은 곡물입니다.


테프효능, 테프먹는방법



당뇨에 좋은 테프

테프는 당뇨에도 뛰어난 효능을 보이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슐린은 우리 몸에서 당을 세포 속으로 밀어 넣는 역할을 하는, 당뇨를 조절하는 호르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당뇨환자들이 반드시 관리해야 하는 호르몬이 인슐린인 것입니다. 테프에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을 다방면에서 지원하는 역할을 하고 인슐린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칼슘이풍부한 테프

테프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평소에 테프를 꾸준히 섭취하게면 뼈와 치아를 건강하게 하고, 갱년기 여성과 노인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테프는, 칼슘 섭취가 필요하면서도 유당불내증 때문에 우유를 먹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식품이 될 수 있습니다.


테프효능, 테프먹는방법



테프먹는방법

테프를 먹는 법은 많은 방법이 있지만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냄비에 물과 테프를 넣은 뒤 15~20분가량 약불에서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밥에 뿌려 먹거나, 죽으로 끓여 먹을 수 있으며,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곱게 갈아서 베이킹에 넣거나, 미숫가루, 우유에 넣어먹고 스무디로 갈아마시게 되면 한 끼 대용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