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칸 효능 및 성분, 피칸 먹는 법

피칸 효능 및 성분, 피칸 먹는 법

피칸은 호두와 비슷하게 생긴 견과류로 호두보다 더 길쭉하며 고소한 맛과 함께 단맛이 나는 견과류면서도 견과류 중에서 가장 많은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군이 풍부하여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관여하여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며,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 E,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낮춰주어 동맥경화를 예방하기도 합니다.


피칸 효능 및 성분, 피칸 먹는 법



피칸효능, 엽산

호두와 피칸은 같은 과의 나무이지만 피칸은 견과류 중에서도 엽산 또한 가장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으로, 피칸에는 호두의 두 배에 이르는 엽산이 함유되어 있어서 우울증은 물론이며 뇌를 건강하게 하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칸의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발달과 기형아 출산 방지에도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더욱 좋습니다.


피칸 성분 및 효능

피칸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는 혈액을 맑게 하고 독소를 제거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합니다. 또한 아연이 풍부하여 염증과 감염을 막아주며, 알레그산과 비타민 A, 비타민 E를 포함한 수많은 항산화 성분은, 피부 노화 원인이 되는 유리기를 없애주기도 합니다. 때문에 피칸은 미세 주름이나 색소 침착과 같은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칸 효능 및 성분, 피칸 먹는 법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견과류

피칸뿐만 아니라 모든 견과류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에 많은 항산화 성분은 노화를 늦추고 피부를 건강하고 깨끗하게 합니다. 특히 피칸은 모든 견과류 중에서도 가장 많은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견과류로, 항산화 효능을 통해, 암을 비롯한, 관상동맥, 심장 질환, 치매 및 알츠하이머와 같은 신경 질환을 예방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피칸에 풍부한 비타민 E

피칸은 지방이 많은 견과류면서도 대부분 불포화 지방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올리브 오일보다도 올레산이 더 많을 뿐만 아니라, 염도가 낮고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은 물론 알파 및 감마 토코페롤로 구성된 비타민 E가 풍부한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피칸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E, 세포막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며 활성산소를 없애고 혈액을 맑게 하여 피부를 건강하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칸 효능 및 성분, 피칸 먹는 법


피칸 먹는 법 및 보관법

피칸은 그냥 먹어도 맛과 향이 뛰어난 견과류지만, 말린 과일이나 다른 견과류 등과 함께 섞으면 트레일 믹스와 같은 에너지 스낵의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또한, 샐러드나, 야채, 요구르트, 오트밀, 소스, , 쿠키, 파이, 케이크 등 모든 디저트나 요리의 토핑 재료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남은 밀봉하여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장기간 보관할 때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