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고기 효능 및 훈제오리가 좋은 이유!

오리고기 효능 및 훈제오리가 좋은 이유!

오리고기는 많은 종류의 육류고기에서도 보기 드물게 알칼리성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에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비타민 A를 비롯한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소금에 절여서 참나무 장작불에 구워내는 오리훈제는, 오리고기 특유의 풍미는 살리면서도 노린내를 없애주고, 보관 기간을 늘릴 수 있어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오리고기, 오리효능, 오리고기효능, 오리훈제, 훈제오리



훈제오리는 1차 조리가 돼 있어 살짝 굽기만 하기 때문에 굽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연기에 노출되거나 태울 가능성이 적은 만큼 벤조피렌을 섭취할 확률이 적기 때문에 건강과 맛을 동시에 누리고 싶다면 훈제오리를 구워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리고기는 옛말에도, “쇠고기는 누가 사준다고 해도 먹지 말고, 돼지고기는 누가 사준다고 하면 얻어먹고, 오리고기는 내 돈 내서라도 사먹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가에 좋습니다.


오리고기가 건강에 좋은 것은, 오리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은, 육류 중에서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가장 높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리고기는 닭고기에 비해서도 지방 함량이 높기는 하지만, 올렌 산과, 리놀렌산 등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산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오리고기, 오리효능, 오리고기효능, 오리훈제, 훈제오리, 오리구이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날아다니는 등 푸른 생선이라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체내 대사활동에 필수적인 라이신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함량도 높은 식품입니다. 오리고기는 성인병에 좋을 뿐만 아니라, 발육을 촉진하고,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 A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과 황산 콘드로이틴 등이 풍부하여 피부미용과 뼈 건강에도 좋습니다.


오리고기 효능 및 훈제오리가 좋은 이유!



오리고기 지방은 대부분이 필수지방산인 리놀산과 아라키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 등에 좋기는 하지만, 오리고기를 먹는 방법이 다양하게 개발되어 있지 않아서 구워먹거나 탕으로 먹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오리고기는 절반가량이 훈제오리로 소비되고 있으며, 오리구이로 37%정도 오리 탕 7%, 오리찜은 4%, 오리전골 3% 순으로 조리되어 먹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