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효능 및 효과 미역국 재료

미역효능 및 효과 미역국 재료

산후조리에 필요한 대표 음식이자 생일 때마다 챙겨 먹는 미역국. 미역국은 요오드와 칼륨, 철분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도 좋은 식품으로 우리의 식탁에 자주 오르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미역은 땀과 체온조절 기능의 갑상선호르몬을 만드는 주요 구성성분인 요오드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은 어린아이는 물론이며 성인들에게도 필요한 성분으로 성장 발육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역효능 및 효과 미역국 재료



미역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은 식품으로, 칼로리는 낮으면서도 포만감은 높아서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한 미역에는, 칼슘과 칼륨, 식이섬유 등의 각종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산후 비만을 예방하면서도 산후 자궁수축과 지혈에 도움을 주고, 배변을 원활하도록 하는 효능이 뛰어나 산모들이 산후 조리에 빠지지 않고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역국재료, 미역국효과, 미역효능

미역에는 칼슘과 칼륨 등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또한 미역에 풍부한 알긴산 성분이, 나트륨 배출을 촉진하여 동맥경화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열량이 낮아 많이 먹어도 살찔 걱정이 없으며, 미끈미끈한 점질 성분은 장에서 당 물질과 젤을 형성하여 당의 흡수를 지연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환자의 혈당조절에도 좋습니다.


해조류 중에서도 미역에 풍부한 알긴산은, 끈끈한 성질이 있는 섬유질로 몸 안에 축척되어 있는 중금속이나 발암물질, 콜레스테롤, 노폐물 등을 흡착하여 몸 밖으로 배출되게 하여 피를 맑게 하고, 대장 운동을 촉진하여, 숙변을 제거하고 장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미역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에서 당분의 소화흡수를 막아주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주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미역국재료, 미역국효과, 미역효능, 미역효과, 미역국효능

미역을 이용한 대표적인 요리인 미역국은 들어가는 부재료에 따라 다양한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소고기나 조개를 넣고 끓이지만, 우럭이나 도미와 같은 생선을 넣고 끓이기도 하고, 성게, 홍합, 들깨 등 각 지역의 특산물을 넣고 끓여 먹기도 합니다. 미역국을 끓일 때 참기름, 들기름 등을 넣어 요리하게 되면 맛이 좋을 뿐만 아니라 영양 흡수도 좋게 하는데, 이는 미역에 풍부한 요오드 성분이 기름과 잘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미역국재료, 미역국효과, 미역효능, 미역효과,



미역과 다시마 같은 해조류가 항암작용과 항고혈압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며, 김은 고지혈증을 낮춰주면서 궤양을 억제해 준다는 연구 결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미역은 어떤 식품과도 잘 어울리지만, 미역국을 끓일 때는 파를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파에 함유된 인과 유황성분이 미역의 칼슘과 만나게 되면 영양 흡수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파와 미역의 미끈거리는 특성 때문에 식감도 떨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