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봉 효능 및 성분 제주한라봉 주스

한라봉 효능 및 성분 제주한라봉 주스

한라봉은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운향과 만다린계의 귤로 우리나라 제주도와 일본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울퉁불퉁하고 다소 못 생긴 모습을 가진 한라봉은 상큼한 향기와 더불어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으로, 비타민의 보고로 알려졌으며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따뜻한 차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건강 과일차를 찾는 사람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과일차로 만들기 좋은 과일 중에는, 한라봉을 비롯한 자몽과 레몬 등이 있는데 비타민이 풍부하여 감기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습니다.

 

한라봉,제주한라봉,한라봉효능


한라봉은 감귤류답게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 해소와 피부 미용과 더불어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과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한라봉에는 일반 감귤보다 칼슘이 5, 나이아신과 아연을 2배나 더 함유하고 있으며,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감기 예방에도 좋고 카로틴도 함유되어 있어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한라봉,제주한라봉,한라봉효능,제주한라봉주스


한라산의 이름을 따서 한라봉으로 불리는 한라봉은, 이름과는 달리 한라봉의 원산은 제주도가 아닌 일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라봉은, 1972년부터 일본의 농림수산성에서 교배, 육성하기 시작한 교잡종이며, 1990년에는 데구본이란 이름으로 상표등록도 했습니다. 한라봉은 90년대 중반부터 제주에서도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리며 재배되기 시작했는데, 같은 감귤을 놓고 여러 이름으로 출하될 경우 소비들이 혼란을 겪을 수 있어 한라봉으로 불리게 됐습니다.


예전에는 비싼 과일로 인식되던 한라봉은 생산량이 늘면서 가격도 많이 저렴해져, 지금은 한라봉을 이용한 청이나 에이드 주스까지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한라봉 주스는 물을 섞지 않고 착즙한 주스로 맛은 물론이며 영양 성분 까지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 과일주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제주한라봉주스는 항산화 물질인 카르티노이드 성분이 풍부한 건강주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서 한라봉 100g48kcal로 과일 중에서도 열량이 낮은 과일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한라봉,제주한라봉,한라봉효능,제주한라봉주스,제주도한라봉


한라봉은 감귤과 달리 겉이 속보다 먼저 익어 눈으로는 고르기가 쉽지 않습니다. 한라봉은 껍질이 얇을수록 당도가 높지만, 껍질이 두껍고 들뜨거나, 많이 주름진 한라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한라봉은 신맛이 강하거나 싱거운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금방 수확한 한라봉은 푸석하고 즙이 적으며 진한 맛이 없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라봉 색은 햇볕을 잘 받은 곳은 짙은 홍색이 되고 햇볕을 덜 받은 곳은 옅은 홍색이 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짙은 홍색을 띠는 것이 좋습니다.

 

한라봉 효능 및 성분 제주한라봉 주스


한라봉은 과육뿐만 아니라 껍질에도 영양성분이 풍부하여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한라봉 겉껍질에는, 리모넨성분과 헤스페리딘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리모넨 성분은, 진정, 항암작용에 효능이 있으며, 헤스페리딘은 동맥경화, 뇌졸중, 천식 등을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한라봉을 껍질까지 먹기 위해 한라봉을 씻을 때는 소금을 사용에 잘 씻어야 농약 성분을 깨끗이 제거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껍질이 두꺼워 껍질째 먹기 힘들다면, 껍질을 말려 두었다가 차로 우려 마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