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효능 및 연어필렛 요리 먹는 법

연어 효능 및 연어필렛 요리 먹는 법

연어는 살이 많고 생선 특유의 비린내가 적을 뿐 아니라 맛까지 좋아 여성들도 좋아하는 생선이며 훈제나 소금구이로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연어에는 다량의 단백질이 들어 있기 때문에 운동이나 다이어트 중에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특히 연어의 오메가3 함량은 생선들 중에서도 높은 편에 속하고, EPADHA를 핵심 성분으로 하는 오메가3 풍부하여, 알레르기나 혈관질환 에도 좋습니다. 특히 오메가3는 몸에서 합성되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외부 음식으로부터 섭취해야 하며, 고혈압, 심장병 등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연어 효능 및 연어필렛 요리 먹는 법


연어의 지방에는 EP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와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단백질이 체내에 원활하게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사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에서 중성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으며 골밀도를 높여주는데도 좋습니다. 또한 몸에 좋은 HDL이 풍부하여 뇌경색과 허혈성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DHA 성분도 풍부하여 학생들에게도 좋은 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연어,연어효능,연어필렛,연어필렛요리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 연어는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연어의 오메가3 지방산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포만감을 느끼게 하며,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 렙틴의 분비량을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특히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고 콜라겐, 비타민A, 비타민E가 풍부하여, 피부 재생과 주름 개선, 염증 억제 등 노화 예방에 좋습니다. 연어에 풍부한 오메가3DHA, 뇌로 직접 늘어가는 영양소 중 하나로 기억력과 학습력을 높여주는 등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며 성인의 경우에는 치매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연어,연어효능,연어필렛,연어필렛요리,연어먹는법,연어회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 연구진은, 일주일에 한 번 연어를 먹는 것은 두뇌 발달은 물론이며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한바 있습니다. 연구진은 실험 참가자들에게 평소 식습관과 생선 섭취 횟수 등을 물어보는 설문지를 작성하게 했으며, IQ 테스트를 실시하여 설문 조사 결과를 토대로 비교 분석한 결과, 적어도 일주일에 한 번씩 오메가3가 풍부한 연어와 같은 생선을 섭취한 아이들이 2주에 한 번 꼴로 섭취하는 아이들 보다 IQ가 높게 나타났으며, 연어를 섭취한 아이들이 그렇지 않은 아이들에 비해 더 깊이 잠들고, 낮에 피곤함이 덜 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어는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생선으로, 초밥을 만들어도 좋고, 사시미회나 샐러드, 스테이크 등으로도 활용해 먹을 수 있을 만큼 다양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연어는 무슨 요리와도 잘 어울리고 맛이 좋으며 소화 및 흡수가잘 되기 때문에 몸이 허약한 환자가 섭취해도 좋고, 어린이나 노약자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연어필렛을 쉽게 저렴하게 구할 수 있어 가정에서도 연어필렛을 이용해 연어 초밥을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기본적인 소스가 따라 오기도해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연어,연어효능,연어필렛,연어필렛요리,연어먹는법,연어회,연어덮밥


집에서 연어 초밥을 만들 때는 선홍색을 띄고 지방과 함께 하얀색의 힘줄이 섞여 있는 것이 좋습니다. 연어 초밥을 만들 재료는, 연어필렛과 밥을 준비하고 초밥비율에 맞은 설탕과 식초, 소금을 4 : 4 : 1로 섞은 배합 초와 고추냉이, 회 간장을 준비하면 됩니다. 연어소스는 마요네즈와 레몬즙, , 고추냉이와 양파를 넣고 섞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준비된 밥에 연어필렛을 썰어 올린 후, 연어소스와 고추냉이를 적당하게 곁들이면 간단하게 연어초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연어,연어효능,연어필렛,연어필렛요리,연어먹는법,연어회,연어덮밥,생연어필렛


연어는 훈제연어로 먹는 것 보다는 연어 살코기인 연어필렛을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습니다. 훈제연어에는 소금이나 각종 화합물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연어필렛을 추천하는 것입니다. 특히 미국 심장학회에서는 연어와 같이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생선을 일주일에 2인분 이상의 섭취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원물 연어는, 구입 즉시 창자와 아가미 등을 제거 하여 흐르는 물에 핏물 등을 씻어내고 바닷물 보다 농도가 조금 낮은 소금물로 씻어내고 손질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