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 및 성분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 효능 및 성분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는 보리 종자의 싹을 틔운 보리의 어린 싹을 말하는데, 새싹보리는 보리가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들이 새싹으로 이동하여 발아하는 과정에서 영양소가 증폭되어 여러 가지 생리활성 물질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새싹보리는 주로 분말 형태로 사용되고 있는데, 새싹보리분말 100g에는, 최대 1,510mg의 사포나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칼륨이 시금치의 2.1, 칼슘은 우유의 4.5, 비타민C와 폴리코사놀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베타글루칸은 버섯보다 3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및 성분 새싹보리분말 먹는 법


새싹보리에 대한 연구가 오래전부터 활발하게 진행돼온 일본에서 처음으로 영양성분과 건강기능성 연구가 시작되었으며, 현재는 일본의 인기 만점 5대 건강식품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새싹보리는 국가표준식품성분표에 등재하고 국제 식품규격위원회 인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밀 싹은 미국에서 시작된 해독 주스로 명성을 얻기 시작해 지금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땅콩새싹은, 뼈 건강에 효능이 탁월하고 항산화 효과가 높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효능,새싹보리,새싹보리분말,보리싹효능,보리새싹


서양에서는 새싹작물을 이용한 역사는 짧지만 건강기능성 물질과 효능에 주목하면서 다양한 건강식품으로 개발하여 응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최근 웰빙 영향으로 새싹채소 소비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은 생육시기에 따라 함량의 변화를 보이는데, 22-25생육온도에서 파종 후 약 10-13일경 최대로 나타나고 있으며, 분말 100g 342mg으로 기존의 사탕수수, 쌀겨에 비해 약 12160배 높아 폴리코사놀을 가장 많이 추출할 수 있는 소재가 새싹보리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에는 칼슘,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그런데도 곡물이 아닌 새싹보리로 섭취하는 이유는, 발아 전 새싹이 식물의 영양 성분을 가장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새싹보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새싹보리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20배에 이르며 철분 또한 시금치의 24배가 높게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효능,새싹보리,새싹보리분말,보리싹효능,보리새싹, 새싹보리먹는법


새싹보리는 영양이 풍부하면서도 열량이 낮기 때문에 비만 개선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새싹보리에 풍부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은 중성지방 생성을 막아주며 지방 분해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새싹보리는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 하루 정도 절식한 후 새싹보리 해독주스를 마시면 포만감도 느낄 수 있으며, 해독 작용으로 내장지방을 빼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한 실험을 통해서, 16주간 새싹보리분말 섭취한 성인 남녀의 경우에 중성지방이 10.4%가 빠지고, 몸무게는 8.4%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싹보리효능,새싹보리,새싹보리분말,보리싹효능,보리새싹, 새싹보리먹는법,새싹보리분말 먹는법


새싹보리가 널리 알려진 것은 무엇보다도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편리하게 섭취 할 수 있는 새싹보리분말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며,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간편하게 해독 주스를 만들어 먹을 때는, 믹서에 새싹보리분말 10g과 바나나 3개를 넣고 우유 700ml를 넣고 갈아서,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서 나눠 마시거나, 새싹보리분말과 미숫가루를 우유와 섞어서 마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