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리수나무 열매 효능 및 보리수열매 효소 담그기

보리수나무 열매 효능 및 보리수열매 효소 담그기

보리수나무는 원산지는 인도로 석가모니가 보리수나무 밑에서 깨달음을 얻었다고 알려져 있어 신성한 나무로 여기고 있습니다. 특히 산수유와 비슷하게 생긴 보리수 열매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식용과 약용으로 사용하는데, 한방에서도 보리수 열매를 목반하라고 하여 약재로 쓰고 있습니다. 보리수 열매는, 맛이 담백하고 약간 떫은맛이 나고 독이 없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진 과일로, 당분과 사과산 타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양강장과 피로해소 혈액순환 등의 효능이 있으며, 기침과 천식, 가래를 없애고 설사를 멎게 하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수나무 열매 효능 및 보리수열매 효소 담그기


보리수나무는 상록성 보리수나무와 낙엽성 보리수나무가 있으며, 열매의 크기가 아주 작은 보리 띠기가 있으며, 열매의 크기가 큰 왕보리수, 뜰보리수 나무가 있습니다. 특히 보리수열매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과 리코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 노화 방지, 면역력 상승 등의 효과가 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와 간 기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리수열매는 만성기관지염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수나무효능,보리수열매,보리수나무,보리수효능,왕보리수


보리수나무는 열매를 비롯한 잎과 줄기, 뿌리 등, 전체를 모두 약으로 쓰고 있습니다. 보리수나무의 잎과 잔가지는, 설사를 멎게 하고 지혈작용이 있으며, 줄기는 알코올 중독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뿌리 또한 가래를 삭이고, 풍을 없애 주고 체한 것을 내려가게 하며, 인후 통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열매는 술을 담그거나 효소, , 과자를 만드는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하는데, 특히 보리수나무 열매는, 기침과 거담작용 만성 기관지염 천식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수나무효능,보리수열매,보리수나무,보리수효능,왕보리수,보리수열매효능


보리수열매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가래를 없애주고, 천식과 기침을 멎게 하며 진해거담작용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보리수열매는 천식을 치료하고 여성의 생리불순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수열매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속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어, 위의 전반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리수열매는 지사작용에 효과적인 타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잦은 설사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보리수나무열매는 폴리페놀과 리코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어, 세포 노화 방지와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보리수 열매는,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 좋아, 음주 후에 섭취하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리수열매는,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 보리수열매를 꾸준히 섭취하면, 천식과 기관지염에 좋습니다. 또한 보리수나무열매는 소화불량과 부종을 빼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보리수나무효능,보리수열매,보리수나무,보리수효능,왕보리수,보리수열매효능,보리수종류


보리수나무 열매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노폐물과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을 비롯한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보리수나무 열매에 풍부한 아스파라긴산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와 배출시키는데 효능이 있어, 과음 후에 생기는,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보리수열매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 또한, 과음으로 인한, 간의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보리수나무효능,보리수열매,보리수나무,보리수효능,왕보리수,보리수열매효능,보리수종류,뜰보리수


보리수열매는 생리불순이나 월경과다와 같은 증상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출산 후 몸이 붓는 산후부종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으며, 초조하고 불안한 마음을 편안하게 하고, 신경을 안정시켜 주는 진정작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로 숙면을 이룰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보리수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타닌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기관지염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리수나무효능,보리수열매,보리수나무,보리수효능,왕보리수,보리수열매효능,보리수종류,뜰보리수,보리수성분


보리수 열매는 생으로 먹어도 좋고, 담금 주로 먹어도 좋지만, 효소로 담가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리수열매를 효소로 담글 때는, 보리수열매와 설탕의 비율을 1:1로 맞추고 열탕소독한 통에 차곡차곡 채운 후, 3개월 정도 숙성시킨 후, 보리수 열매를 걸러내고 다시 3개월가량 숙성시키면 됩니다. 보리수열매 효소를 섭취 할 때는 취향에 따라 물로 희석하여 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보리수 열매는 타닌이 풍부하여 과다하게 섭취하면 변비를 유발할 수 있어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