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효능 및 성분 브로콜리새싹 분말 먹는 법

브로콜리 효능 및 성분 브로콜리새싹 분말 먹는 법

브로콜리는 양배추의 한 종류로 녹색 꽃양배추라 부르기도 하며, 항암에 효과적인 설포라판과 인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에 풍부한 인돌은 발암 물질을 해독하는 효능이 있어 유방암 세포의 성장 및 전이를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엽산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로콜리에 풍부한 섬유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브로콜리새싹,브로콜리새싹분말,브로콜리효능


브로콜리는 항산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등이 풍부하여, 항암 효과를 높여주고 정상 세포의 재생과 성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항암효과가 뛰어난 브로콜리는, 유방암과 대장암, 폐암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눈 건강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혈압 조절과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브로콜리는 비타민K가 풍부하여, 칼슘이 배출되는 것을 막아주어 뼈를 튼튼하게 하며, 비타민 U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만성위염과 위궤양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브로콜리새싹,브로콜리새싹분말,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즙


브로콜리는 피부미용에 좋은 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점막의 저항력을 높여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브로콜리는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을 건강하게 하고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 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브로콜리는, 레몬보다 더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으며, 빈혈예방에 효과적인 철분은, 다른 채소에 비해 2배가량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로콜리,브로콜리새싹,브로콜리새싹분말,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즙,브로콜리먹는법


브로콜리에 풍부한 설포라판과 인돌 성분은, 염증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 주어, 각종 암을 예방하고 암 생성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C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 효과를 높여주고 정상 세포의 재생과 성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유방암과 대장암, 폐암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진 브로콜리는, 눈 건강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혈압 조절,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는 슈퍼 푸드로 불릴 만큼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브로콜리 못지않게 브로콜리 새싹에도 많은 영양성분이 농축되어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새싹은 브로콜리에 비해 설포라판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항암과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또한 셀포라판 성분은, 해독 작용을 돕고 암세포를 사멸하며 성장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새싹은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주름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브로콜리새싹,브로콜리새싹분말,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즙,브로콜리먹는법,브로컬리


브로콜리 새싹은 브로콜리 씨앗 발아 후 3~4일 정도 길러 섭취하는 어린 싹으로, 브로콜리 새싹이 주목받고 있는 것은, 일반 브로콜리에 비해 영양성분이 농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소화가 잘 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브로콜리 새싹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브로콜리새싹을 가공하여 분말형태섭취하기도 하는데. 브로콜리 새싹분말은 적은 양으로도 간단하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분말은 우유나 요구르트, 요리 등에 첨가하여 섭취 할 수 있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은, 1~2g, 1티스푼 정도입니다.

 

브로콜리,브로콜리새싹,브로콜리새싹분말,브로콜리효능,브로콜리즙,브로콜리먹는법,브로컬리,브로콜리주스


브로콜리 새싹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로콜리 새싹은, 다 자란 브로콜리에 비해서도 설포라판이 더욱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브로콜리 새싹은 염증을 없애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인지기능 향상에도 효과가 있어, 두뇌를 많이 써야 하는 수험생에게 좋고, 두뇌를 건강하게 하여 치매예방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브로콜리 새싹은, 5대영양소가 고르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 효능 및 성분 브로콜리새싹 분말 먹는 법


브로콜리 새싹은 소화가 잘되고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브로콜리새싹은 새싹샐러드나 샌드위치, 비빔밥 등에 넣어도 좋고, 월남 쌈이나 새싹무침, 새싹주스, 새싹 즙, 새싹 무 쌈에 사용해도 좋습니다. 이처럼 브로콜리 새싹은 많은 요리에 다양하게 사용 할 수 있으나, 열을 가하게 되면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가 파괴되기 쉬워, 가열하지 않고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브로콜리 새싹분말은, 물에 타서 차 형태로 마시고, 과일 주스는 만들 때, 브로콜리 새싹분말을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