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및 성분 바나나 잎 분말 먹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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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는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열량에 비해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칼륨과 망간 비타민C 비타민B6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에도 좋습니다. 특히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은 나트륨배출에 도움을 주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나나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세로토닌과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낮춰 주고 불면증 해소에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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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는 펙틴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 활발하게 하고, 장염을 막아주며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나나는 기분 개선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 생성에 필요한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기분을 좋게 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우울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나나에 풍부한 철분은 조혈작용을 돕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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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에 풍부한 마그네슘 성분은, 우울증과 불면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몸 안에 활성산소가 많이 생기게 되면, 노화와 같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나 바나나에 많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E 등의 항산화 성분은 활성 산소를 억제해 주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능이 있습니다. 바나나는 근육을 만들 때도 도움이 된다. 이에 바나나를 섭취하면 근육 강화에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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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껍질은 생활의 여러 부분에 활용할 수 있다. 바나나 껍질은 벌레에 물렸을 때 도움이 된다.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벌레에 물린 부위를 닦으면 가려움이 완화된다. 바나나 껍질 안쪽으로 치아를 닦으면 치아 미백 효과를 볼 수 있다. 바나나 껍질은 여드름에도 좋다. 바나나 껍질로 하루에 1회 얼굴을 문지르면 피부 트러블이 빨리 가라앉는다. 바나나 껍질은 주름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바나나 껍질 안쪽에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다. 이에 바나나 껍질로 얼굴을 문지르면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주름 개선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바나나 잎에는 폴리페놀과 리그닌, 알란토인, 콜로소린산, 파이토토케미컬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를 해소하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암, 항균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알란토인 성분은, 피부의 각질을 없애주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며, 화상환자의 통증 감염을 막아주고 상처치료와 회복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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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바 잎에는 콜로소린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인슐린을 대체할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혈당을 천천히 내리주고 혈당 수치를 조절해 주어 당뇨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나바 잎에 함유된 콜로소린산은,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으며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바나바 잎에 풍부한 섬유질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담즙분비를 촉진하며 콜레스테롤 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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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바 잎에는 타닌, 칼륨, 칼슘 등의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 잎에 풍부한 콘솔산은, 혈당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 혈당을 관리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바나바 잎에 풍부한 파이토케미컬 성분은,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엘라그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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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잎은 혈당을 서서히 내려주고 체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과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바나나 잎에는 식이섬유 일종인 리그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을 깨끗하게 하고 유익 균의 먹이가 되어 장을 건강하게 하며 변비에도 좋습니다. 바나나 잎은 주로 티백이나 분말 형태로 섭취하고 있는데, 바나나 잎 분말 하루 권장량은 50~100mg, 물에 타서 차로 먹거나 우유, 두유 등에 섞어 먹어도 좋습니다. 또한 티백은 일반적인 티백 차처럼, 150~200ml 뜨거운 물에 티백1개를 넣고 우려 마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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