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자두 푸룬 효능 및 효과, 자두 영양성분

건자두 푸룬 효능 및 효과, 자두 영양성분

자두는 복숭아와 함께 여름이 제철인 과일로 새콤달콤한 맛과 함께 각종 영양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로회복과 영양 보충에 좋습니다. 특히 자두는 각종 비타민과 유기산, 과당 무기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네오클로 로제닉산과 루틴, 안토시아닌 등의 페놀성 피토캐미컬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작용을 비롯한 항염, 항암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자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건강하게 하여, 심혈관 질환 및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피부 미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자두 푸룬 효능 및 효과, 자두 영양성분


자두는 피로회복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구연산과 사과산과 같은 유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체의 피로를 풀어주고 리듬을 조절해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불면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어 숙면을 이룰 수 있게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자두는 변비를 개선하며 숙변 배출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두는 눈을 건강하게 하고 안구 건조 증을 예방하며 야맹증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비타민이 풍부한 자두는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건자두효능,말린자두,푸룬


자두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줄 뿐만 아니라 디톡스 효과가 있어, 해독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하고 체지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자두에 풍부한 비타민E,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치매와 같은 노화로 인해 생기는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세로토닌이 함유돼 있어, 우울증과 강박증, 불안증세, 긴장,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자두에 풍부한 철분은, 조혈작용에 효능이 있으며, 임산부 빈혈과 여성갱년기 어지러움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자두효능,말린자두,푸룬,푸룬효능


당도가 높은 서양 자두를 말린 푸룬은, 우리 몸에 유익한,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말린 자두 푸룬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서도 많은 효과가 밝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말린 자두 푸룬은 비타민K와 마그네슘, 칼슘 등, 뼈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골밀도가 낮아지는 폐경 이후의 여성이나 장, 노년층의 파골 세포 형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두는 이브의 과일이라 불릴 정도로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자두는 각종 유기산을 비롯한 칼슘과 미네랄,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과 피부 미용,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자두는 비타민A 전구체인 베타카로틴과 붕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붕소는,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갱년기 전후에 자두를 자주 섭취하면 난소 기능과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시켜 주어, 골다공증과 갱년기 증후군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건자두효능,말린자두,푸룬,푸룬효능,건푸룬


자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두는 다른 과일에 비해, 24배나 많은 칼슘이 함유돼 있어,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과 갱년기이후 여성과 노인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자두가, 소화를 촉진하고 스트레스 해소와 변비, 빈혈예방, 숙취해소, 여성호르몬 형성, 정혈작용, 피로회복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자두에는 소르비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체내 수분 배설을 촉진하고, 과민성대장증후군과 변비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특히 변비가 있는 임신부가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건자두효능,말린자두,푸룬,푸룬효능,건푸룬,건자두주스


자두를 말린 건자두는 생자두보다 많은 영양성분이 농축되어 있으며, 섬유질 또한 5배까지 많이 함유되어있어, 장 기능을 높여주고 면역력과 골밀도를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생자두보다 건자두에 농축돼 있는 붕소 성분은 뼈의 성장을 촉진할 뿐만 아니라, 뼈의 분해 속도를 늦춰 주며, 폐경기 여성들의 호르몬 균형을 잡아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여성에게 좋은 자두는, 피부미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항암에도 효능이 있으며, 뼈를 튼튼하게 하고 변비를 막아주어, 임산부에게 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자두효능,말린자두,푸룬,푸룬효능,건푸룬,건자두주스,푸룬먹는


자두의 새콤한 산 성분은 위가 약하거나 속이 자주 쓰린 사람이 생과를 많이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배탈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두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찬 사람의 경우에도 과다하게 섭취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두에는 신장결석의 원인이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장결석이 있었거나, 가족력이 있는 사람의 경우 적당히 섭취해야 하며, 소량이지만 옥살산염이 함유돼 있어, 신장이나 비뇨기 환자 또한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