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즙 효능 및 부작용, 석류 섭취 법

석류즙 효능 및 부작용, 석류 섭취 법

석류는 붉은 보석으로 불리는 과일로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여성에게 좋을 과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석류에 풍부한 엘라그산 성분은 우리 피부에서 수분 조절을 담당하고 있는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 탄력을 주며 피부 톤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석류에 풍부한 푸니크산 성분은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석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예방하여 혈관 청소 역할도 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석류즙 효능 및 부작용, 석류 섭취 법


미녀의 과일로 불리는 석류는 5대 필수 영양소를 비롯한 10종의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석류 속 유효성분은 유방암 세포 증식을 억제하며 폴리페놀을 대량 함유하여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을 증가시켜 주어, 관절건강과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 식물성 에스트로겐 등이 풍부하여, 여성에게 좋은 과일일 뿐만 아니라, 피로 회복과 소화 촉진, 면역력 향상, 다이어트 등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즙,석류원액,석류주스,석류농축액,석류효능


석류는 남성 건강에도 효과적인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 즙이 중년 여성들의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고 피부미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남성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석류 즙을 먹는 남성들이 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 진행된 한 연구에 따르면, 석류가 전립선암 환자에게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국제발기부전연구저널에 실린 논문에서도 석류 원액을 6개월간 섭취한 남성의 발기부전 증상이 호전된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또한 석류 즙을 꾸준히 섭취하면 전립선질환을 예방하고 정력을 높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즙,석류원액,석류주스,석류농축액,석류효능,석류즙효능


석류에는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과 감기 예방에 특히 좋습니다. 석류의 열매와 껍질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고혈압과 동맥경화 혈심증, 뇌경색과 같은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혈압을 낮춰주고 혈액순환과 독소제거, 발기부전 등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석류는 부스럼과 이질 등에 효능이 있으며, 기생충 구제 약으로도 쓰여 왔습니다. 한방에서는 석류를, 지혈과 지사 작용, 수렴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민간에서는 천식과 백일해 등상에 석류껍질과 감초를 함께 달여서 복용해 왔습니다.


석류는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이 석류 1kg에는 약 17mg의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시트르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노화를 낮춰 주는 효능이 있으며,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에스트로겐과 함께 폐경을 지연시키며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엘라그산이 함유돼 있어, 히알루론산의 합성을 증가시켜 주어 피부 주름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즙,석류원액,석류주스,석류농축액,석류효능,석류즙효능,석류엑기스


석류에는 항산화 성분인 푸니칼라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푸니칼라진 성분은, 레드와인이나 녹차보다도 3배 이상 강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에는 푸니칼라진 외에도 엘라지타닌, 갈로탄닌, 안토시아닌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에 석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실제로 경희대 피부생명공항센터의 연구에서는, 석류가 피부의 보습과 탄력을 개선하고 주름을 없애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석류즙,석류원액,석류주스,석류농축액,석류효능,석류즙효능,석류엑기스,석류즙효과


석류는 과육보다 외피와 내피, 껍질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껍질, , 과육 순으로 에스트로겐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총 플라보노이드 함량도 과육보다 껍질과 씨에 많으며, 내피에는 기능성 물질의 함량이 높고 항산화 효과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문에 석류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씨와 껍질까지 통째로 먹어야 좋습니다. 특히 석류의 과육과 씨, 껍질 등의 영양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통째로 착즙하여 즙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는, 주스나 즙, 음료 등으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석류즙,석류원액,석류주스,석류농축액,석류효능,석류즙효능,석류엑기스,석류즙효과,석류먹는법


석류는 과일 그대로 먹거나 즙을 내어 먹고 따뜻한 물에 우려 석류차로 마시기도 합니다. 하지만 석류는, 칼륨이 함유된 음식이기 때문에 신장질환환자는 섭취하지 말아야 하며, 석류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에스트로겐 과잉으로 인해 호르몬의 균형이 깨져 비만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자궁근종 환자의 경우에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석류에는 휘발성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천식환자의 경우에는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