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스틴 효능 및 성분, 생망고스틴 먹는 법

망고스틴 효능 및 성분, 생망고스틴 먹는 법

망고스틴은 동남아시아 지역의 열대 과일로, 맛과 영양이 풍부하여 열대과일의 여왕이라 불릴 정도로 맛이 뛰어나면서도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망고스틴은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이 즐겨 먹었다고 하여 과일의 여왕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망고스틴은 기후와 토양에 민감하기 때문에 열대성 기후 지역에서만 재배가 가능하기 때문에 타 열대 과일보다 값이 더 나가지만, 과육이 쫄깃하고 단맛이 강하면서도 과즙이 풍부하여 수분을 보충하기에도 좋습니다. 망고스틴은 과일로 먹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망고스틴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화장품은 물론이며 추출물로 만든 캡슐 등으로도 나와 있습니다.

 

망고스틴 효능 및 성분, 생망고스틴 먹는 법


망고스틴은 비타민 C와 니아신 등이 풍부해 피부 보습과 탄력에 좋으며, 베타카로틴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를 보호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비타민 AB, C는 물론이며 필수아미노산 등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특히 망고스틴은 비타민B6과 엽산, 망간, 칼슘 등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생리 전 증후군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으며, 변비를 개선하고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춰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망고스틴효능,망고스틴,mangosteen,망고스틴껍질


망고스틴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은 물론이며 맛까지 뛰어나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망고스틴의 외형은 보라색에 가까운 자주 빛에 약간 단단한 껍질에 둘러싸여 있는데, 손 사이에 끼고 살짝 눌러주기만 해도 껍질을 깔 수 있으며, 껍질 안에는 마늘쪽 같이 생긴 흰 과육이 들어있습니다. 특히 망고스틴 과육은 열대과일 답지 않게 적당히 달면서도 시원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으며, 칼륨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나,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은 들어있지 않아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망고스틴효능,망고스틴,mangosteen,망고스틴껍질,망고스틴까는법


망고스틴은 연구를 통해서도, 혈당을 줄여주어 체중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칼라 루브라노의 연구에서는, 망고스틴이 여성 비만과 당뇨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실험했습니다. 연구에서는, 22명의 실험 참가자들을, 무작위로 2그룹으로 나누어, 한 그룹은 행동 치료만 받았으며, 다른 한 그룹은 행동 치료와 망고스틴을 섭취토록 했습니다. 실험 결과에서 망고스틴을 섭취한 그룹의 여성들은 인슐린 민감도가 상당히 증진됐으며, 2형 당뇨병과 체중 조절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망고스틴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크산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관계 질환을 비롯한 다양한 질병에 대응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망고스틴의 껍질에는 20여종이 넘는 크산톤이 함유되어 있어, 화장품에 사용하고 있으며 추출물은 캡슐형태로도 나와 있어 편리하게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망고스틴은 칼로리가 낮은데다가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으며,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망고스틴효능,망고스틴,mangosteen,망고스틴껍질,망고스틴까는법,망고스틴씨


망고스틴은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테킨 성분은, 피부의 트러블을 진정 시켜주며 미백 효과와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망고스틴 열매의 껍질에는, 크산톤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젠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염, 항암, 항균,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항당뇨, 심장보호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망고스틴 열매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젠톤 성분은, 예로부터 화상과 습진, 구내염, 치주염, 장염, 설사, 이질, 방광염 등의 민간약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망고스틴효능,망고스틴,mangosteen,망고스틴껍질,망고스틴까는법,망고스틴씨,망고스틴손질법


망고스틴에는 니아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진대사에 필요한 신경전달 물질 생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망고스틴은 인슐린에 관여하여 당뇨병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망고스틴 과육의 색소에는 타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염료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타닌 성분은, 변을 딱딱하게 하여, 배변활동을 방해하고 변비 증상이 심해 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망고스틴은 혈액 응고를 방해하기 때문에 수술 예정인 환자는 섭취 하지 말아야 합니다.

 

망고스틴효능,망고스틴,mangosteen,망고스틴껍질,망고스틴까는법,망고스틴씨,망고스틴손질법,망고스틴먹는법


망고스틴은 맛이 부드럽고 산미가 적으며 달콤하고 온화한 풍미를 가지고 있으며, 눈처럼 흰 과육이 함유되어 있어, 주스나 젤리 아이스크림 등으로 먹고 있습니다. 특히 망고스틴 진저주스는 간편하고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망고스틴 진저주스는 망고스틴 5개를 돌려가며 가로로 칼집을 낸 후 비틀어 껍질을 벗긴 다음, 씨를 제거하여 과육만 따로 담아둔 다음, 레몬 반개를 즙을 내고, 생강 1g 정도를 잘게 썰어서 믹서에 모두 넣고, 탄산수 200ml 붓고 곱게 갈아서 잔에 담아 얼음의 띄워 마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