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두플럼 효능 및 부작용 카카두플럼 분말 먹는 법

카카두플럼 효능 및 부작용 카카두플럼 분말 먹는 법

카카두플럼은 서양 자두의 일종으로 자생하고 있는 지역인 호주의 카카두 국립공원 이름에서 따온 것입니다. 카카두플럼은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뇌 기능과 면역력을 높여주며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카카두플럼은 호주에서도 양식 재배가 불가능하여 자연에서 손으로 직접 수확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쉬하게 대접받고 있습니다. 카카두플럼은 여성들의 다이어트와 건강관리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과 피부 미백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두플럼효능,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분말

 

카카두플럼은 재배가 되지 않고 야생에서 자라는 식물인 만큼 강인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성분이 비타민C 입니다. 카카두플럼에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함량은, 오렌지에 비해 100배나 많을 정도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세포의 노화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어 각종 질병과 암을 예방하며, 체내 쌓인 중금속과 같은 독성물질과, 중성지방을 배출시켜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카카두플럼효능,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분말,카카두플럼가루

 

카카두플럼은 예로부터 호주 원주민들은 질병 치료를 위해 사용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카카두플럼에는 비타민 C를 비롯한, 루테인과 제아젠틴, 네오클로로겐산 및 클로로겐산과 같은 식물성 생리활성물질을 포함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세포 손상을 치료하고 자유기 형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카카두플럼은, 엘라그산도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변비와 갱년기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두플럼은 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두플럼효능,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분말,카카두플럼가루,카카두플럼파우더

 

카카두플럼에 풍부한 비타민 C는 꼭 필요한 영양 성분으로 성인 남녀의 하루 비타민C 평균 필요량은 75이며,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0입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각종 질병을 예방해 주지만, 비타민C가 부족하게 되면, 괴혈병과 결체조직의 이상, 뼈 통증, 골절, 설사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C는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멜라닌 색소 형성을 억제하고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줘서 자외선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기미나 잡티 등을 예방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카카두플럼은 비타민A로 전환되는 카로티노이드 성분과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눈을 건강하게 하고 피로회복과, 면역력 향상, 감기 예방, 스트레스 해소에 등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카카두플럼은, 혈관 벽을 강화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환절기에 건조하고 칙칙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주며, 노화를 예방하고, 멜라닌 색소가 형성되는 것을 막아주어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켜,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카카두플럼효능,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분말,카카두플럼가루,카카두플럼파우더,카카두플럼먹는법

 

카카두플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섬유질과 비타민E, 마그네슘, 칼슘, 아연 등의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특히 카카두플럼은 중년여성들의 갱년기 건강관리는 물론이며, 면역력을 높여주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결체조직의 이상, 괴혈병, 설사, 뼈 통증, 골절, 등을 예방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카카두플럼은, 새우의 색상을 내는데 사용되고 있으며, 천연보존제로 사용되어 식품의 유통기한을 늘려주는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카두플럼효능,카카두플럼,카카두플럼분말,카카두플럼가루,카카두플럼파우더,카카두플럼먹는법,카카두플럼가루먹는법

 

카카두플럼에 풍부한 비타민C, 천연에서 추출한 비타민C이기 때문에 불안정성으로 인해 피부에 바르게 되면 활발하게 활동하게 됩니다. 때문에 카카두플럼 추출물은, 피부미백 뿐만 아니라, 각질제거와 안색개선을 위한 원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두플럼은 몰리자산과 엘라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몰리자산 성분은, 항균 항바이러스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항지균, 항종양, 항염증, 항돌연변이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엘라그산은 항암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두플럼 효능 및 부작용 카카두플럼 분말 먹는 법

 

카카두플럼은 보통 분말 형태로 섭취하고 있습니다. 카카두플럼분말을 섭취 할 때는 물과 함께 섭취하거나, 요거트, 샐러드 등에 첨가하여 섭취해도 좋습니다. 카카두플럼의 하루 권장량은 분말 기준으로 약 0.25g으로, 티스푼 기준 1/3스푼 정도로 섭취하면 됩니다. 카카두플럼은 독성이 없기 때문에 특별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속쓰림이나 알레르기반응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카카두플럼에 풍부한 비타민C, 열을 가하게 되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