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빈(껍질콩) 효능 및 성분 그린빈 먹는 법

그린빈(껍질콩) 효능 및 성분 그린빈 먹는 법

그린빈은 껍질이 매우 부드러워 껍질째 먹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흔히 껍질콩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그린빈은 콩은 물론이며 연하고 아삭한 식감에 영양이 풍부한 껍질을 가지고 있어 껍질째 섭취하는 식품으로 콩과 채소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그린빈은 콩에 풍부한 단백질뿐만 아니라, 껍질에는 채소에 풍부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그린빈은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적은 섭취로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칼슘, 철분, 인 등의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시 균형 있는 영양 보충에도 좋습니다.

 

그린빈(껍질콩) 효능 및 성분 그린빈 먹는 법


그린빈은 열량은 낮으면서도 단백질과 비타민, 식이섬유를 비롯한 각종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가 있으며 특히 전립선암과 결장암, 위암 예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 K가 풍부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그린빈에는 항산화 성분인 루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건강에도 효과적이며, 혈당지수가 낮기 때문에 당뇨병과 체중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엽산과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에게도 좋습니다.

 

그린빈,껍질콩효능,풋콩,그린빈효능,그린빈먹는법


그린빈은 전분은 거의 없으면서도 단백질이 풍부하여, 어느 작물에 비해서도 영양성이 좋습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콩의 우수한 영양 성을 알고 있어 콩을 일컬어,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러 왔으며, 실제로 콩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영양성분은 소고기 등심보다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그린빈은 식이섬유, 티아민, 리보플래빈, 니아신, 폴린산, 비타민K, , 아연, , 칼슘뿐만 아니라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그린빈을 자주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어 감기 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린빈,껍질콩효능,풋콩,그린빈효능,그린빈먹는법,그린빈볶음


그린빈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식품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그린빈에 함유되어 있는 각종 영양성분이,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여 체지방을 분해하고, 지방이 체내 축척되는 것을 예방하며, 체지방 감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그린빈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내 독성물질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고, 숙변 해소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그린빈은, 특유의 아삭한 식감이 좋고 입맛을 돋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린빈에는 각종 비타민과 다양한 항산화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로 해소와 동맥경화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중조절로 인해 부족해지기 쉬운 미네랄을 보충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그린빈은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습니다. 또한 콩에 풍부한 에스트로겐과 식이섬유는, 특히 여성에게 좋은 성분으로, 갱년기증상과 유방암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당뇨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린빈,껍질콩효능,풋콩,그린빈효능,그린빈먹는법,그린빈볶음,그린빈요리


그린빈에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그린빈을 자주 섭취하면, 면역력을 높여주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 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며,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공수조혈세포와 골수의 적혈구 수를 증가시켜주어 조혈작용을 촉진하여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면역력이 약하여 면역계질환과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은 그린빈을 자주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린빈,껍질콩효능,풋콩,그린빈효능,그린빈먹는법,그린빈볶음,그린빈요리,껍질콩


그린빈은 한식에는 자주 쓰이지 않는 식재료로, 주로 서양 요리나 중국요리 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살짝 데치거나 볶아서 샐러드 등에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 그린빈은 새우볶음밥이나 바질 페스토 파스타의 재료, 스테이크 가니쉬 등에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간단하게 그린빈 볶음이나 샐러드, 스테이크의 재료 등으로 쓰고 있습니다. 그린빈은 특별한 부작용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껍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부팽만, 설사, 복통 등을 유발 할 수 있어 적당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린빈,껍질콩효능,풋콩,그린빈효능,그린빈먹는법,그린빈볶음,그린빈요리,껍질콩,줄기콩


그린빈을 구입 할 때는, 쉽게 잘 구부러지는 부드러운 그린빈이 좋으며, 비슷한 크기를 골라야 조리할 때 고르게 익힐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그린빈을 손질할 때는, 윗부분에 길쭉하게 달린 꼭지를 따준 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데쳐서 사용하는데, 끓는 물에 1~2분 정도 살짝 데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그린빈을 데칠 때 소금을 약간 넣고 데치면 좋습니다. 또한 기름에 살짝 볶아서 다른 요리에 함께 곁들이면 좋습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그린빈을 데칠 때 너무 오래 데치게 되면 그린빈의 아삭한 식감이 사라지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