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이버섯 효능 및 성분, 능이버섯 요리 먹는 법

능이버섯 효능 및 성분, 능이버섯 요리 먹는 법

능이버섯은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에서만 자생하는 버섯으로 건조하면 강한 향기가 나는 귀한 버섯중 하나로 인공 재배가 되지 않아 야생에서 직접 채취해야 하는 버섯중 하나입니다. 특히 능이버섯은 예로부터 일능이, 이표고로 불릴 정도로, 표고버섯, 송이버섯과 함께 버섯류 중 맛과 식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오래 전부터 한방에서는 약재로 사용될 정도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능이버섯에 풍부한 렌티안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항암 효과가 뛰어나, 고혈압과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위암 예방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능이버섯 효능 및 성분, 능이버섯 요리 먹는 법


능이버섯은 예로부터 소화를 촉진하는 천연소화제로 알려져 있는데, 특히 단백질을 분해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육류고기와 잘 어울리며, 소화불량이나 속이 더부룩할 때 능이버섯을 달인 물을 먹으면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능이버섯은 면역력과 체력을 증진시켜 주어, 감기 등과 같은 각종 면역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능이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과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등과 같은 혈관계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능이버섯효능,능이버섯백숙,능이버섯,능이효능


능이버섯은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 지방산, 유리당, 균당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기관지 질환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소화 작용이 뛰어나 소화불량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능이버섯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을 맑게 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뇌 건강에도 좋습니다. 또한 능이버섯에 풍부한 각종 미네랄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원기회복에 효능이 있으며, 렌티안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막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능이버섯효능,능이버섯백숙,능이버섯,능이효능,능이버섯먹는법


야생에서만 채취할 수 있는 능이버섯은 면역력을 높여주어 항암 효과를 비롯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렌티안 성분이 풍부한 능이버섯은 암세포의 발생을 예방하고 증식을 억제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폐암과 간암, 자궁암, 위암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능이버섯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효능이 있어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주며,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질병에 대한 저항을 높여 주어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능이버섯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기력을 회복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삼계탕이나 오리 탕에 넣어 먹는, 능이버섯 백숙이나 능이버섯 전골 등은, 우려난 국물이 검정색을 띄게 되는데, 능이버섯의 향이 강하고 고기의 풍미를 더욱 깊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능이버섯은 단백질을 분해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육류음식과 잘 어울리는데 육류의 잡내를 잡아주기 때문에 닭백숙과 오리백숙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골요리 등에도 넣어 먹으면 맛과 향을 높여 줄 뿐만 아니라 건강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능이버섯효능,능이버섯백숙,능이버섯,능이효능,능이버섯먹는법,능이버섯부작용


능이버섯은 독특한 향과 맛을 가진 버섯으로, 자연산 버섯 중에 최고로 꼽히기도 하며, 닭이나 오리백숙으로 즐겨 먹고 있습니다. 특히 오리백숙에 사용되는 오리고기는, 각종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돼지고기보다 2배나 많은 철분이 함유되어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피부건강에 효능이 있어 피부를 관리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끌고 있습니다. 또한 오리고기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은 피부조직에 콜라겐을 공급해 주어 피부미용 뿐만 아니라 머리카락 건강에도 좋습니다.

 

능이버섯효능,능이버섯백숙,능이버섯,능이효능,능이버섯먹는법,능이버섯부작용,능이버섯성분


능이버섯은 깊은 산중 공기가 좋은 활엽수림에서 3년에 한 번 정도만 채취가 가능해 가격이 비싼 버섯으로도 유명하지만, 능이버섯을 채취 할 수 있는 시기가 여름부터 가을까지로 길기 때문에 다른 버섯에 비해 일반인도 비교적 쉽게 발견 할 수 있으며 장기간 동안 채취할 수 있어 일반인들도 많이 채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능이버섯을 채취하는 시기가 비교적 낮은 기온이 시작되는 지금 같은 시기에 많이 나오기 때문에 산행 중에 채취하거나 구매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임산물을 임야의 소유자 동의 없이 절취하는 경우에는,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능이버섯효능,능이버섯백숙,능이버섯,능이효능,능이버섯먹는법,능이버섯부작용,능이버섯성분,능이버섯요리


능이버섯은, 능이버섯 백숙, 능이버섯 전골, 능이버섯 나물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되는 버섯이지만 익히지 않고 생으로 섭취하게 되면 중독 증상이 나타날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햇볕에 말리거나 조리하여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능이버섯은 찬 성질을 가진 식품으로, 몸이 찬 사람이나 소화력이 약한 사람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 날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와 같은 부작용이 따르기도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