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 드래곤 후르츠 효능 및 부작용, 용과 먹는 법

용과 드래곤 후르츠 효능 및 부작용, 용과 먹는 법

용과는 가지에 열매가 열린 모습이 마치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형상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용의 모습을 연상시킨다고 하여 용과 라고 부르고 있으며 영어권에서는, 드래곤 후르츠(Dragon fruit) 피타야(Pitaya)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또한 용과는 선인장과에 열매의 한 종류로,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베트남과 타이완, 중국, 타이, 일본 등 따뜻한 아시아 지역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제주도와 남부지역 등에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용과의 과육은 보통, 흰색이 나는 백육종이 많지만, 붉은색이 나는 적육종도 있습니다.

 

용과 드래곤 후르츠 효능 및 부작용, 용과 먹는 법


용과 에는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 안토시아닌 등과 같은 항산화 성분을 비롯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용과는,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피부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염증 매개체인 류코트리엔의 합성을 억제하여 피부에 발생하는 기미, 주근깨, 잡티, 여드름, 피부염 등을 완화시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외부 자극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여 여드름, 피부종기, 부종 등 각종 피부질환 개선 및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용과효능,용과,드래곤후르츠,용과먹는법,피타야


용과는 과육 100당 칼륨 함량이 272으로 사과나 배보다 월등하게 높은 함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칼륨은 혈압을 낮춰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용과 에는, 마그네슘과 칼슘, 아연, 식이섬유, 비타민 B군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중금속 해독작용이 뛰어난, 천연 유기 알부민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용과효능,용과,드래곤후르츠,용과먹는법,피타야,용과잼


용과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 건강에 좋습니다. 용과에 풍부한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어, 장내 유익 균의 성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용과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조혈작용을 돕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비타민C도 풍부하여 철분의 흡수율을 높여 주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용과는,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눈 떨림을 방지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과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나트륨배출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춰주고 붓기를 빼 주는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용과는 다양한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비타민C와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3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지질과 칼슘, , ,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 예방과 노화방지,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변비와 숙변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용과효능,용과,드래곤후르츠,용과먹는법,피타야,용과잼,DRAGONFRUIT


용과 에는 눈에 좋은 성분으로 알려진, 비타민 A, 카로틴과 같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용과를 자주 섭취하면, 눈을 보호하고 시력 회복에 효과적이며, 시신경의 손상을 억제하여 녹내장과 백내장과 같은 안과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 색소를 함유하고 있어 자외선으로 부터 눈의 점막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며 안구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용과는 로돕신 성분의 재합성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용과효능,용과,드래곤후르츠,용과먹는법,피타야,용과잼,DRAGONFRUIT,용과성분


용과는 보통 분홍색 껍질에 하얀 과육이 일반적이지만 분홍색 껍질에 분홍 과육을 가진 적육종용과도 있으며, 수분이 많고 검은 씨들이 많이 들어 있어 독특한 식감과 가벼운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용과는 보통 여러 조각으로 잘라서 껍질을 벗겨 과육을 통째로 섭취하기도 하며, 화채나 젤리, 샐러드의 재료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또한 용과는 물이나 우유, 요구르트, 꿀물 등을 섞어 믹서에 갈아 주스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용과를 보관 할 때는 냉장 보관해야 하며 일주일 정도 까지 보관하며 먹을 수 있습니다.

 

용과효능,용과,드래곤후르츠,용과먹는법,피타야,용과잼,DRAGONFRUIT,용과성분,용과부작용


용과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어, 평소 몸이 찬 사람이나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은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음인 체질인 경우에도 과다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말린 용과나 말린 용과 꽃으로 섭취 할 때는, 한번에 4~6g을 달여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용과를 비롯한 칼륨이 풍부한 과일들은,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주지만, 신장이 좋지 않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칼륨이 풍부한 용과는 신장기능이 약한 경우, 칼륨 배출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고칼륨혈증을 불러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