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성분, 아보카드 오일 먹는 법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성분, 아보카드오일 먹는 법

아보카도는 지방이 풍부한 과일로 30% 이상이 오일 성분인 유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방질의 대부분이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불포화지방산이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한 미네랄과 각종 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이 풍부한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기네스북에도 등재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는 20여 종의 비타민과 10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의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각종 혈관계 질환을 비롯한 피부 미용과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아보카도를 압착하여 채취한 아보카도 오일은 보다 간편하게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성분, 아보카드 오일 먹는 법


아보카도오일은 씨앗을 제외한 과육만을 착즙해 풍부한 영양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다양한 음식에도 잘 어울려 각종 요리에 널리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각종 비타민과 아미노산, 레시틴 및 필수 지방산과 같은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표적인 건강 과일로 꼽히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아보카도를 압착하여 짜낸 아보카도 오일이 화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은 과육만을 사용해 추출하기 때문에, 아보카도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영양성분을 그대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아보카도오일효능,아보카드,아보카드성분


아보카도 오일은 오메가3, 오메가6, 오메가9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 A, B6, C, E,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는 칼륨도 100g720mg으로 바나나에 비해서도 2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아보카도를 자주 섭취하면, 혈관을 건강하게 하며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과 뇌졸중과 같은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A도 풍부하여, 눈의 망막과 세포막을 형성하는 중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아보카도오일,아보카도오일효능,아보카드,아보카드성분,아보카도효능


아보카도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항산화 성분으로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암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 아보카도는, 비타민 C를 제외한 8가지 수용성 비타민인 비타민B군이 풍부하여, 비타민B1B2, B3, B6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B1, 피로물질 젖산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으며, B2는 피부염, 구내염 등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3인 니아신은 지방 대사에 관여하는 성분일 뿐만 아니라, 비타민 B6 또한 단백질 합성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오메가3를 비롯한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다양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는 증가시켜주며,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의 수치는 낮춰주어 혈관건강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뇌출혈이나 뇌졸중을 유발 할 수 있는 혈전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올레산이 함유되어 있는 아보카도 오일은 적당히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체지방을 태워 주고 혈중 중성지방을 낮춰 주어 대사증후군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아보카도오일효능,아보카드,아보카드성분,아보카도효능,아보카도먹는법


아보카도 오일을 50ml 정도를 채취하기 위해서는 보통 20개 이상의 아보카도가 필요하게 됩니다. 때문에 아보카도를 생과일로 섭취하는 경우보다는 오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각종 영양성분의 흡수 효과를 12배 정도로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다른 기름에 비해 높은 발연점을 가지고 있어, 전이나 튀김 요리에 사용해도, 발암 물질아 나이지 않고 영양소 파괴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맛과 향이 좋아, 샐러드드레싱으로 뿌려먹거나 볶음, 튀김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채소와 아보카도 오일을 함께 먹으면, 비타민 흡수율이 채소만 섭취했을 때보다 15배 정도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오일,아보카도오일효능,아보카드,아보카드성분,아보카도효능,아보카도먹는법,아보카도효과


아보카도는 보통 초록색과 검은빛을 띠는데, 익어가며 점점 갈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후숙 과일인 아보카도는 구입 후 바로 사용 할 경우에는, 만졌을 때 살짝 말랑한 정도의 갈색 아보카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성되지 않은 아보카도는 표면이 딱딱하기 때문에 손질할 때 다칠 염려가 있을 뿐만 아니라 특유의 고소한 맛을 잘 느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싱싱한 초록색 아보카도를 구입한 경우는 냉장고보다는 실온에서 후숙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보카도를 맛있게 후숙 시키는 방법은, 사과 1개와 함께 종이봉투에 밀봉하거나, 신문지 등으로 감싼 후 실온에 두면 됩니다.

 

아보카도오일,아보카도오일효능,아보카드,아보카드성분,아보카도효능,아보카도먹는법,아보카도효과,아보카도성분


아보카도 오일은 공기나 직사광선에 오래 동안 노출시키면 맛과 색이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직사광선이 잘 들지 않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체질에 따라서는 알레르기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복통이나 설사,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칼로리는, 100g190kcal로 열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인 경우에는, 하루에 1~2스푼 정도로 적당하게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